뷰티스타일링

강혜정 '리본'처럼 멋을 내볼까?

김경렬 기자
2009-11-26 18:35:45


얼마 전 스타 결혼식으로 큰 화제를 일으킨 타블로와 강혜정를 기억할 것이다. 짧은 단발 헤어스타일의 강혜정은 커다란 리본 베일을 멋스럽게 하고 나와 화제가 됐다.

다소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 헤어 리본을 사랑스럽고 스타일리쉬하게 소화해 많은 여성들에게 새로운 스타일 아이콘을 제시한 것이다. 그럼 일반 여성들도 평상시 커다란 리본을 자연스럽게 연출 할 수 있는지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해본다.

리본으로 포인트 주는 헤어 연출 동영상 보기


헤어 연출법 How To hair


긴 생머리에 포인트 주는 연출
아이롱을 이용하여 내추럴한 웨이브를 먼저 연출한다. 리본으로 포인트가 되니 최대한 웨이브는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가닥을 앞 뒤로 번갈아 가며 컬을 넣으면 뭉치지 않고 자연스럽다. 앞머리가 없는 경우 앞머리부터 옆머리로 자연스럽게 땋아 내려와도 예쁘게 연출된다.

실 핀으로 고정한 후 원하는 위치에 리본을 달아주면 바비인형처럼 예쁜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머리를 묶어 발랄하게 연출
한 동안 올려서 묶어 연출하는 '번헤어'가 인기를 끌었는데 이번에도 자연스런 '번헤어'를 연출한 후에 포인트로 리본을 달아주자. '번헤어'를 할 때는 모발에 컬을 넣어주면 볼륨이 살아서 묶었을 때 잔머리 처리가 자연스럽고 예쁘다.

일단 머리를 헐겁게 묶어준 다음에 남은 머리를 자연스럽게 고무줄로 돌려준 다음에 끝머리를 한 바퀴 더 돌려서 대핀을 이용해 고정시켜준다. 그리고 리본으로 마무리를 하면 일상적인 '번헤어'에서 발랄하면서 화려한 느낌으로 변신하게 된다. (헤어: 라뷰티코아 하나 헤어디자이너/ 모델: 탤런트 하수인)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토네이도' 업 스타일로 스타일리쉬하게~!
▶ '라이더 자켓'에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 '헤어 스타일'이 역할을 표현해 준다?
▶ 콧대 높은 여자들은 '모던 헤어 스타일'
▶ 여자들의 로망 '보헤미안 스타일'
▶ '헐리우드' 헤어스타일 엿 보기
▶ '결혼식 하객'으로 손색없는 남성 헤어스타일
▶[이벤트] 유노윤호의 패딩 점퍼 입을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