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아름다움의 대명사, 클레오파트라의 뷰티 시크릿

전부경 기자
2009-11-28 10:55:16

세계의 역사를 송두리째 바꿔 놓을 수 있을 정도의 아름다움을 소유했던 클레오파트라. 38세의 나이로 줄리어스 시저와 안토니우스를 치마폭에 감싸 로마제국을 멸망의 길에 이끌었던 영원불멸한 그녀의 뷰티시크릿.

건조한 겨울철, 내 피부를 지키는 클레오파트라의 보습비법은?

미용산업이 발달하지 못한 그 시대에 그녀가 세월을 초월한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었던 뷰티 시크릿은 무엇일까? 그 비밀은 바로 우유와 꿀에 있다. 클레오파트라가 우유로 목욕을 했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진 것이 사실이다. 그녀가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데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우유과 꿀을 이용한 목욕은 오늘날 많은 여성들에게 뷰티비법으로 전수되고 있다.

우유

우유에 포함된 락틱애시드는 부위별로 바를 때 각질층, 표피, 진피, 모낭에 특별한 효과를 나타내며 노화피부의 개선에 최고의 성분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죽은 표면의 세포들이 서로 붙어 있는 것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각질 제거에 높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우유에는 비타민 A와 지방성분 때문에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고 글리세린이 있어 피부 보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특히 지방산의 일종인 ‘카프린산’은 피부에서 자라는 나쁜 미생물의 번식을 막아 피부를 깨끗하게 한다. 비타민 A는 피부나 점막세포의 분화에 큰 역할을 해 피부를 건강하게 하며, 베타카로틴 성분은 피부 건강을 유지시킨다.



꿀은 건강한 성분들이 다양하고 풍부하게 함유된 최고의 미용재료이다. 설탕과 같이 포도당과 과당을 함유하고 있으면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치유하는 효과를 가진다. 그 밖에도 바이러스, 박테리아, 진균류의 살균효과가 뛰어나며 자연적인 anti-inflammatory 효과를 가지고 있어 상처 치유력이 뛰어나다. 한마디로 상처를 드레싱하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우유화 함께 사용했을 때 뛰어난 보습력와 탄력 효과로 피부가 건조해지는 겨울철 관리에 효과적이다.

보습력이 강한 팩

집에서 할 수 있는 우유와 꿀을 이용한 다양한 방법의 팩은 건조한 겨울철 보습관리에 효과적이다. 그러나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그것마저도 힘겹다.

까띠끌레 에버 콜라겐 에센스 마스크는 우유에 들어있는 비타민 A가 들어 있어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 또한 콜라겐, 히알루론산,및 디피지 성분이 피부의 보습력을 향상시키고 피부를 활성화시켜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어 준다.
(사진출처:영화 '클레오파트라' 스틸컷)

한경닷컴 bnt뉴스 전부경 기자 buridul@bntnews.co.kr

▶ 피로를 푸는 커플 요가
▶ '마사지'로 몸 속 노폐물 해결 OK~!
▶ 봉긋한 '가슴' 만들기
▶ '볼륨'있는 연예인 얼굴, 비결이 뭐야?

▶ 내 코에 '다리 여덞개 벌레'가 산다?
▶[이벤트] 유노윤호의 패딩 점퍼 입을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