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곱슬기 남 →'스타일 남'으로 변신하자~!

김경렬 기자
2009-11-30 11:18:18


동양인 남성들이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은 모질이 얇고 곱슬기와 함께 힘이 없는 모발이 대부분이다. 이런 헤어는 다양한 변신 보다는 깔끔한 컷팅과 세련된 스타일링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특별한 모임이나 갑작스러운 외출시 간편하게 연출하여 '스타일사는 남자'으로 변신해 보자.

지져분한 곱슬기를 스타일나게 ~!

세련되고 깔끔한 헤어로 곱슬끼를 가진 모발일수록 더욱 손질이 용이한 세미 클래식 스타일. 커트는 탑 길이는 적당하게 구렛나루와 네이프라인을 깔끔하게 컷 한 후 정리한다.

드라이로 뿌리를 살리고 아이론기로 곱슬기를 잡은 다음 매트한 왁스나 라이트한 젤을 사용하여 스타일링 한다.

이때 스타일링 포인트는 모델처럼 윤곽이 또렷한 이목구비와 약간 긴 얼굴일 경우 모발이 한쪽으로 솔린듯 스타일링 한 후 스타일링 제품으로 고정시키면 전체적으로 스마트하면서 부드러워 보인다.

취업준비생 김록, 스타일링 후기
"매우 짧은 머리만 고집해오다보니 만지는 법도 잘 몰라서 모자를 주로 쓰고 다녔어요. 곱슬이라 스타일링도 쉽지 않은데 오늘 깔끔하고 정돈된 스타일로 너무 멋스럽게 연출된 것 같아요."

"무엇보다 너무 멋부린 것 같지 않게 자연스럽게 스타일링 해주셔서 너무 좋아요. 곧 입사를 앞두고 있는데 깔끔한 신입사원이 될 수 있도록 오늘 연출한 것 처럼 꾸준히 연습해 봐야겠어요." (헤어: 라뷰티코아 문희정 팀장/ 메이크업: 라뷰티코아 김보미 부원장)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사진: 이승홍 기자
▶ 힙스터 콧수염에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은?
▶ '토네이도' 업 스타일로 스타일리쉬하게~!
▶ '라이더 자켓'에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 우아한 '햅번 스타일' 로 '강남녀' 되어 볼까?
▶'품절남'이 되고 싶어? 헤어 스타일에 신경써봐~!

▶ '결혼식 하객'으로 손색없는 남성 헤어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