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섹시하고 강렬한 스모키 눈매를 가진 당신은 파티 퀸!

손민정 기자
2009-12-02 23:09:12

다가오는 연말연시에 특별한 모임이 있다면 핑크계열 일색의 화사하고 단정한 메이크업에 익숙한 당신도 변신을 시도해 볼 만 하다. 평소와는 다른 분위기로의 변신은 당신을 더욱 주목 받게 할 것이다. 스모키 아이의 매력적인 캣 우먼이 되어 한 해 동안의 근심걱정을 날려버리자.

스모키한 눈가를 통해 로맨틱에서 섹시한 느낌까지!

스모키 메이크업의 매력은 간단한 메이크업 스킬만으로도 평소와는 다른 이미지를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아이 라인을 가볍게 그리면서 눈꼬리를 강조하는 두 세 번의 터치만으로도 스모키한 아이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하는 컬러에 따라 색다른 느낌이 표현된다. 이번 파티에서는 카키, 골드 등의 전통적인 컬러와 지금까지 스모키 메이크업에 자주 사용되지 않았던 색상을 고르면 색다른 매력 연출이 가능할 것이다. 바이올렛, 퍼플 등을 사용하면 과감하게 자신에게 맞는 색을 사용하면 섹시하고 관능적인 여성미를 표현할 수 있다.

스킨톤 입술은 탱글탱글 빛나게!

눈가에 강한 포인트를 살린 스모키 메이크업에 있어 입술표현까지 강렬하게 한다면 자칫 무서운 느낌을 풍길 수 있다. 입술 표현은 되도록 피부와 유사한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골드 혹은 카키 계열의 컬러를 사용하여 눈가를 표현했다면 입술은 초콜릿 컬러와 같은 브라운 계열의 누드톤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퍼플 계열 컬러의 눈가에는 누드핑크 혹은 연한 산호 계열의 입술 표현이 잘 어울린다. 피부 표현을 마친 후 반짝이는 립스틱으로 입술에 윤기를 준 다음 립글로스를 덧발라주면 볼륨감 있는 입술을 완성할 수 있다.

잡티 없는 피부로 맑고 깨끗하게!

스모키 메이크업은 눈가에 강한 컬러감을 부여하므로 피부표현은 가볍고 깨끗한 투명 메이크업 스타일이 적당하다. 이때 컨실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가벼우면서도 깨끗한 피부 표현을 하는 것이 좋다. 잡티의 정도와 피부 톤에 맞춰 컨실러를 파운데이션이나 메이크업 베이스 등과 믹스해 사용하면 보다 더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엣지 있는 스타일의 완성, 골드 네일!

공들인 메이크업과 화려한 의상을 더욱 엣지 있게 완성하고 싶다면 네일 컬러까지 신경 쓰는 센스를 발휘해 보자. 깔끔하고 여성스러운 손끝을 완성해줄 네일은 완벽한 몸치장에 있어서 필수적이다.

골드 네일은 고혹적이면서도 따스한 분위기를 자아내 글래머러스한 매력으로 손끝을 화려하게 물들인다. 단 골드나 실버 같은 메탈릭 컬러를 바를 때는 브러쉬의 흔적이 쉽게 드러나므로 브러쉬 끝을 잘 정리해서 발라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Tip] 스모키 메이크업 시 주의할 점!

가볍게~ 가볍게!
검고 깊은 눈가 표현만이 스모키 메이크업이라는 편견을 버리자. 라인을 가볍게 그리면서 눈 꼬리를 강조한 스타일도 얼마든지 스모키 메이크업 대열에 합류할 수 있다.

다양한 컬러를 사용해 보자!
블랙 컬러 일색이었던 스모키 메이크업에서 탈피해 새로운 컬러를 시도해보자. 핑크, 골드, 바이올렛, 퍼플, 초콜릿, 카키, 딥 블루 컬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컬러를 사용해 변신을 시도해 보자.

번지는 건~ NO!
스모키한 눈가의 캣 우먼을 꿈꾸었을 당신. 거울 속에 비친 팬더곰을 발견하고 싶지 않다면 아이 섀도와 아이라인을 그린 후 투명 파우더를 브러쉬에 묻혀 유분기를 한번 잡아주면 된다. 워터프루프 타입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언더라인이 바로 차별화 포인트!
눈 아래 언더라인까지 라인을 그린다는 건 평소에는 시도해보기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연말 파티에서 만큼은 한번 시도해볼만 하다. 리퀴드 타입보다는 부드러운 펜슬이나 진한 컬러의 아이섀도를 사용해 언더라인을 그려주면 한층 더 깊고 매혹적인 눈가를 표현할 수 있다.
(사진제공: 코리아나)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beauty@bntnews.co.kr

▶ 올 겨울 메이크업 대세는 '절제와 화려함'의 조화
▶ 추운겨울 더 빛나는 메이크업
▶ 여성스러워 보이는 '스모키 메이크업'
▶ 내 '입술'에 딱 맞는 컬러가 있다
▶ 이혜영처럼 빛나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절제된 컬러, '상류층'메이크업이 뜬다~!
▶[이벤트] 유노윤호의 패딩 점퍼 입을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