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스타들처럼 '사진빨' 잘 받는 법

전부경 기자
2009-12-10 09:19:15

내 친구 J는 흔히 말하는 '명품' 얼굴이다. 그러나 '럭셔리'를 뜻하는 명품이 아닌 유명 가전제품의 CF 카피를 패러디한 '완전평면'을 의미한다. 아시아계 여성은 다른 서구 여성에 비해 다소 평면적인 얼굴을 가지고 있다. J도 전형적인 아시아계 얼굴로 넓고 평면적으로 보인다. 문제는 이 탓에 평소엔 괜찮던 얼굴이 사진을 찍을 때마다 크고 심심하게 보이는 것.

사진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여성들이 주위에 은근히 많이 있다. 사진을 잘 받는 몇가지 조건에서 입체적인 얼굴이 필수적인데 반해 그렇지 못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사실에 수술을 해야하나 고민만 할 수만은 없는 법. 스타들처럼 어디서나 사진을 잘 찍히는 방법은?

바로 카메라 마사지다.

성형 때문이 아닌데도 데뷔 초기에 비해 외모가 나아지는 연예인을 발견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다. “카메라에 노출될수록 카메라에 순응하여 최상의 심미적 구도를 찾게 되고 그로인해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바뀌기 때문이다”고 말한다. 즉 성형을 한 것과 같은 효과를 주는 것이 바로 카메라 마사지다.

연예인들 사이에서 ‘카메라 마사지’라는 말을 자주 사용한다. ‘카메라 마사지’란 카메라에 자주 접촉하면 접촉할수록 외모가 매력적으로 변한다는 속설 같은 정설을 일컫는 말이다.

의학의 힘을 빌리지 않고도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각도를 찾는 카메라 마사지. 화보 속 멋진 스타들처럼 우리도 멋있는 사진을 연출해보자.

사진을 많이 찍어라

스타들은 평소 화보 촬영 등으로 수백에서 수천 장의 사진을 찍고 물론 이 때 필요한 것은 디지털 카메라다. 필름이 많이 필요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 작품사진을 고집 하지 않는 이상 디지털 카메라로 틈만 나면 찍도록 하자.

자신에게 어울리는 각도를 찾아라.

일단 사진을 찍었다면 모니터링은 필수다. 그 과정에서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객관적으로 살필 수 있기 때문.

손태영은 오른쪽 측면 모습이 매력적이다. 때문에 방송이나 화보를 보면 주로 오른쪽 얼굴이 카메라에 자주 잡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노력의 뒷받침에는 철저한 모니터링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또 얼굴이 동그란 형인 김혜수는 정면보다는 옆모습이 더 매력적이고 나이가 있거나 살이 축 처져 턱선이 보이지 않는 사람은 턱을 드는 각도가 어울린다.

단점은 줄이고 장점은 부각시키는 메이크업을 찾아라

평소 투명 메이크업을 즐기는 당신이라도 사진 찍는 날 만큼은 피하는 것이 좋다. 투명 메이크업을 한 채로 사진을 찍으면 당신의 눈썹이 사라지거나 입술이 창백해 보이는 경우가 다반사다. 이쯤에서 드는 의문점. “연예인들의 투명 메이크업은 예쁘던데?” 보통 연예인들의 투명메이크업은 한 듯 안한듯한 화장처럼 보이지만 실제 많은 노력이 들어간 화장법이다. 또한 사진 촬영 시 조명의 힘도 무시할 수 없다.

카메라에 예쁘게 나오는 화장은 눈썹과 입술 색은 확실하게 표현해주고 피부 표현시 음영을 확실히 줌으로써 입체적인 얼굴로 만들어준다.

수술이 두렵다면 간단한 쁘띠성형으로 입체적인 얼굴 만들기

여기서 더 확실하게 카메라를 잘 받기 위해서는 쁘띠성형도 그 해결 방안이다. 다양한 필러제제 중에서 안전성이 높다고 알려진 레스틸렌은 봉긋한 이마나 통통한 볼 오똑한 코 등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전부경 기자 buridul@bntnews.co.kr

▶ '독소 배출'하는 자세로 숙취 해결 하세요~!
▶ 졸음예방과 눈의 피로감을 해소시키는 운동
▶ 수능 끝! S라인 몸매 만들기!
▶ 뇌를 자극하는 손가락 운동법
▶ 회사에서 짬짬이 스트레칭 하자~!
▶[이벤트] 유노윤호의 패딩 점퍼 입을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