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물' 없이 머리 감기가 가능해?

김경렬 기자
2009-12-12 14:45:11


물 없이 머리 감기 동영상보기


최근 물 없이 머리를 감을 수 있는 제품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물 없이 머리를 감을 수 있는 '까띠끌레'의 '노 워터(NO Water) 샴푸'는 병원에 있는 장기입원 환자나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장애인 등을 비롯해 아침 시간이 턱없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제품이다.

또한 장시간 비행기를 타야하는 경우나 출장 중에도 부담 없이 쉽게 사용 할 수 있어 특히 바쁜 직장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일반적으로 노폐물을 씻어 낼 때 사용하는 클렌저나 샴푸 등은 제품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보통 석유화학물질에서 합성한 합성 계면활성제를 함유하고 있다. 이 합성 계면활성제는 단백변화 작용 성질이 있어서 체내의 단백질을 파괴해 만성적인 피부 문제를 일으킨다.

이런 점을 개선하기 위해 까띠끌레는 합성 계면활성제 대신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와 콩과 밀에서 채취한 아미노산계의 세정성분을 주원료로 노 워터 샴푸를 개발. 이는 피부와 같은 약산성형태로 피부 보호막인 세라마이드를 보호하고 두피의 불순물을 없애 줄 뿐 아니라 모발을 부드럽게 해 물 없이도 깨끗함을 유지시켜 준다.

물 없이도 거품이 나오는 이 제품은 적당량을 덜어 머리카락에 샴푸하듯 문질러 거품을 낸 후 수건을 이용해 모발을 털어서 말리기만 해도 윤기 있고 탄력 있는 헤어를 깔끔하게 연출 할 수 있다. 수건이 모발의 때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하므로 수건을 사용해 충분히 닦아내는 것이 좋다.

답답한 공기로 꽉 찬 도심 속에서 간지럽고 기름진 머리카락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면 물이 필요 없는 친환경적인 노 워터 샴푸를 통해 마음에 쌓인 찝찝함까지 시원하게 해소해 보는 것은 어떨까. (도움말: 까띠끌레 이영실 실장)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도움 손민정 기자 / 영상 김동준 기자

▶ 수분부족 까칠녀여~ 올 겨울 ‘매끈녀’로 거듭나라!
▶ 겨울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라
▶ 다크써클과 눈가주름, 똑똑한 관리법은?
▶ 젊고 고운 '목선'으로 나이를 잊자!
▶ 알아두면 유용한 '클렌징 상식'
▶ 생얼의 기본, 완벽한 클렌징 하기!
▶ '다크서클' 공짜로 없애기
▶ '눈썹' 요령있게 다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