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촉촉 탱탱 빛나는 피부로 스키장에서 '꽃보더' 되자!

2009-12-18 20:14:52

▲ (왼쪽부터) 에뛰드하우스 '수분가득 콜라겐 시리즈'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 수분가득 콜라겐 에센스, 수분가득 콜라겐 아이크림, 글로우 베이스 선가드 SPF36/PA++, 수분가득 콜라겐 마스크 시트, 징코 립패치, 산소정화 화이트 캡슐크림.


매년 스노보드의 인기가 늘어나면서 예쁜 외모의 여자 보더를 지칭하는 일명 '꽃보더' 라는 신조어가 생겨났다. 하지만 눈밭에 반사되는 강력한 자외선과 얼어붙을 것 같은 바람 등 피부에 악조건으로 가득한 스키장에서 미모를 유지하기란 어려운 일.

스키장에서도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를 자랑하는 꽃보더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러한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스키장을 가기전과 후의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봤다.

보습과 자외선 차단으로 피부를 보호하자!

스키장에 가기 전에 먼저 충분한 보습으로 피부가 트거나 갈라지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에센스와 크림을 평소에 사용하는 양의 1.5배 정도로 충분하게 발라주고 얇고 예민한 눈가에는 아이크림을 꼭 챙겨 바르자.

특히 입 주변은 외부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수시로 입술 전용 제품을 덧발라 주어야 한다. 여름 태양 못지않은 따가운 겨울철 자외선을 피하기 위해 썬 크림이나 메이크업 제품을 꼼꼼히 바르고 장시간 스키를 탈 경우에는 2~3시간 간격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 주는 것이 좋다.

효과적인 보습을 위한 콜라겐 시리즈
에뛰드하우스의 수분가득 콜라겐 시리즈는 수분 저장고라 불리는 바오밥 나무 추출물과 탄력을 주는 콜라겐을 배합해 탁월한 보습과 탄력에 효과적이다. 또한 쫀쫀한 탄성이 느껴지는 텍스처가 피부에 밀착돼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특히 이 제품은 세포간 지질층을 강화해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는 세라마이드 캡슐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더욱 강력한 수분막을 형성한다.

동안 피부로 연출해주는 윤광 썬 크림
에뛰드하우스의 글로우 베이스 선가드는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진주 펄이 피부를 매끈하고 촉촉한 동안 피부로 연출해주는 윤광 썬 크림이다. 자외선 차단은 물론 알로에 베라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진정에도 탁월하다.

지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자!

스키장에서 돌아온 후에는 지쳐있는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다.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 부드럽게 클렌징한 후 마스크 팩이나 부분 패치를 활용해 집중적으로 관리 해보자. 만약 피부가 빨갛게 달아올랐거나 주근깨가 눈에 띈다면 화이트닝 전용 제품을 사용해 응급처치를 해야 한다.

수분가득 콜라겐 마스크 시트
인공피부 느낌의 뛰어난 밀착감을 갖는 특수 탄력 시트가 피부에 내용물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조여들어 탱탱한 탄력감을 준다. 바오밥 나무 추출물과 콜라겐이 배합 농축된 에센스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한 번 사용만으로도 수분감과 탄력을 오랫동안 지속시킨다.

징코 립패치
입 주위 피부를 아기처럼 촉촉하고 탱탱하게 가꾸어 주는 입가 전용 패치로 은행잎 추출물이 각질 제거를 돕는다. 혈액순환 개선은 물론 올리브 추출물 성분이 노폐물 배출을 돕고 피부 노화를 막아 깨끗하고 어린 입가 피부로 가꾸어준다.

산소정화 화이트 캡슐크림
산소수와 산소성분을 비롯해 알부틴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톤 전체를 균일하고 환하게 가꾸어 준다. 생크림처럼 부드럽게 발리면서 피부에 시원하게 흡수되는 피부 정화 및 브라이트닝 크림으로 빠른 미백효과를 느낄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 수분부족 까칠녀여~ 올 겨울 ‘매끈녀’로 거듭나라!
▶ 겨울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라
▶ 피부색이 맑고 환해지는 '올리브 감초팩'
▶ 건조한 겨울피부, 똑똑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 피부보습, 목욕 후 3분 안에!
▶ 다크써클과 눈가주름, 똑똑한 관리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