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찬바람 불면 생기는 '안면홍조' 센스 있게 극복하자!

김경렬 기자
2014-06-26 06:11:56
건조함과 함께 찬바람이 부는 요즘에는 실내외의 온도차가 커져 안면 홍조를 호소하는 이들이 더 많다. 온도에 의한 홍조 뿐 아니라 안면 홍조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한다.

특히 긴장이나 스트레스를 비롯해 감정에 의해 발생하기도 하며 선천적으로 피부가 희고 진피층의 두께가 얇거나 호르몬 불균형 등으로 인해 생겨난다. 이와 같은 홍조 등 붉은 얼굴은 자신감을 상실케 하기도해 각별한 케어가 필요하다.

이에 전용 스킨케어 제품을 통한 홍조관리와 메이크업을 통한 홍조 감추기로 스트레스 없이 당당한 얼굴을 만드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봤다.

안면 홍조 전용 제품으로 말끔하게 해결하자!

얼굴이 갑자기 붉어지는 안면 홍조는 혈관과 관계가 깊은 증상이다. 혈관 수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확장된 상태로 오래 머물 경우 안면 홍조가 발생한다.

특히 당황하거나 부끄러워하는 등 감정적 요인에 의한 홍조나 온도차에 의해 발생하는 홍조는 혈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이러한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최근 안면 홍조를 위한 스킨케어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이브로쉐 안티 레드니스 데이케어
온도 차이 등으로 쉽게 붉어지는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크림으로 세란딘(celandine)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붉은 기운을 진정시켜 준다.

특히 세란딘은 프랑스 약초의 일종으로 혈관벽을 튼튼하게 해주고 모세혈관이 확장되는 것을 막아 안면홍조에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무향과 무알콜, 무색소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달팡 인트랄 레드니스 릴리프 리커버리 크림
텍스처가 가벼운 텍스처 진정크림으로 피부의 붉은 기운을 눈에 띄게 줄여주는 것은 물론 피부 보호막의 기능을 강화시켜 붉어진 피부를 완화시켜준다. 또한 엷은 민트 색상이 함유돼 있어 붉은 기운이나 잡티를 즉각적으로 커버한다.

닥터자르트 안티 레드 비타민 케어 세럼
비타민K 성분이 붉은 피부에 작용해 건강한 피부 톤으로 되돌려주는 고농축 에센스다. 기온 변화와 스트레스 등으로 붉거나 이미 거무죽죽하게 색소 침착된 트러블 자국에 집중적으로 작용해 피부톤을 균일하고 깨끗하게 정돈한다. 또한 보습력이 풍부한 히아루론산, 알란토인을 함유해 갑자기 붉어지는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시계방향으로) 이브로쉐 안티 레드니스 데이케어, 달팡 인트랄 레드니스 릴리프 리커버리 크림, 닥터자르트 안티 레드 비타민 케어 세럼, 바비브라운 애프리콧 쉬머 브릭 콤팩트, 비오템 화이트 디톡스 셀룰러 코렉티브 메이크업 베이스 SPF25 PA++, 베네피트 유어 블러핑.

안면 홍조, 메이크업으로 커버하자!

안면 홍조가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온도차나 감정의 기복에 의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홍조는 간단한 메이크업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다. 붉은 톤을 보정해주는 그린 컬러의 메이크업 베이스나 옅은 브라운 톤의 볼터치, 안면 홍조 전용 컨실러 등을 사용하면 갑자기 붉어진 얼굴을 감출 수 있다.

베네피트 유어 블러핑
원하지 않는 얼굴 홍조를 즉각적으로 수정해주는 크리미한 컨실러. 붉은기가 있는 이마나 볼, 코, 턱 등을 비롯해 다크서클 혹은 뾰루지나 여드름 위에 바르고 손가락 끝을 이용해 톡톡 두드리듯 펴 바르면 된다.

특히 실크처럼 매끈한 텍스처로 모든 피부 타입에 자연스럽게 블랜딩 할 수 있다. 크기 또한 작고 간편해 휴대가 용이하며 수정 메이크업 시에도 사용이 편리하다.

비오템 화이트 디톡스 셀룰러 코렉티브 메이크업 베이스 SPF25 PA++
피부 홍조를 자연스럽게 감춰주는 그린 컬러의 메이크업 베이스로 새로운 채도를 적용해 아시아 여성의 피부색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다. 피부가 얇고 모세혈관의 수축이 잦은 아시아 여성의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보정한다.

마이크로 색소, 진주 펄 및 자외선 차단기능이 포함되어 바르는 즉시 일정해진 피부 톤을 느낄 수 있으며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 침착 또한 방지한다.

바비브라운 애프리콧 쉬머 브릭 콤팩트
럭셔리한 5가지 순수 피그먼트가 어우러져 얼굴에 광채를 표현하는 콤팩트다.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서 주위에 옅은 브라운 톤의 볼터치를 해주면 붉은 기를 잡아주면서도 어려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콤팩트와 아이섀도, 블러셔로 사용할 수 있는 일석삼조의 기능을 지니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수분부족 까칠녀여~ 올 겨울 ‘매끈녀’로 거듭나라!
▶ 겨울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라
▶ 피부색이 맑고 환해지는 '올리브 감초팩'
▶ 건조한 겨울피부, 똑똑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 피부보습, 목욕 후 3분 안에!
▶ 다크써클과 눈가주름, 똑똑한 관리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