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이제 성형에도 에코 바람 분다!

2009-12-26 10:58:48

나이가 들면 근육의 탄력은 떨어지기 마련이다. 근육은 주름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한다. 특히 표정 주름들은 나이가 들면서 근육의 탄력이 떨어지고 반복된 자극으로 굳은 결과물. 이에 기를 이용하여 형을 생성하고 다듬는 원리를 활용한 한방 성형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한방 성형이란 보형물을 넣거나 절개, 봉합 등을 하지 않고 자침을 통해 근육에 자극을 줘 근육의 형태를 바꿈으로서 시술되는 성형법이다. 불과 3~4년 전만해도 한방 성형이란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침'을 이용한 한방 코 성형, 한방 가슴 성형, 한방 주름 성형 등 다양한 한방 성형들이 늘고 있다.

특히 근육의 탄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경락마사지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방법들이 행해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것은 침이다. 침은 기혈을 소통시키는 목적으로 진화된 도구이고 그 목적 달성을 위해 수 천년 간 연구된 결과물이다.

최근에는 뷰티를 위한 과도한 변화나 인위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오가닉 등 친환경적인 제품을 사용해 자연스럽게 관리하는 것이 대세인 것. 이에 안성민 한의원은 12월 이와 같은 트렌트에 맞춰 소통의 행복을 슬로건으로 한 에코 한방 성형 클리닉을 오픈했다.

안성민 한의원의 안성민 원장은 "탄력이 떨어진 피부 밑 근육의 기혈 순환이 좋아지면 모든 것이 소통이 되면서 탄력이 개선될 수 있다"며 "침을 통해 콜라겐 층을 자극하여 교원 섬유가 생성되고 근육의 탄력이 좋아지는 것 이전에 무엇보다 중요한 핵심은 침을 통한 전체적인 소통"이라고 전했다.

에코 한방 클리닉은 한방 침(융비술)을 통해 세포를 자연스럽게 자극하는 기법을 사용해 코, 얼굴형, 가슴 등 원하는 부위의 세포와 근육의 형태를 바꾸어 주는 프로그램이다. 세포의 기저층과 유극층에 지속적인 자극을 주면 세포가 분열되면서 해당 층에 자연스럽게 콜라겐이 생성되는데 이것이 보다 자연스러운 성형효과를 만들어 낸다.

코나 가슴의 경우 세포의 증식을 촉진하는 특정한 세포층을 짧게는 4개월에서 길게는 6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자극을 해주면 그 부분의 소통이 촉진된다. 그 결과 세포의 부피가 증식을 하여 자연스러운 성형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이것이 한방에서 말하는 ‘형을 생성’하는 것이며 성형외과에서 이뤄지는 콧대가 높아지고 가슴이 확대되는 결과와 같다.

또한 리프팅 한방 침 클리닉은 보톡스나 필러 같이 몸의 일부에 이물질을 넣거나 성형 시술처럼 절개와 봉합을 하는 시술이 아닌, 침으로 안전하게 자신의 조직 증식을 유도하는 요법이다.

특수하게 고안된 ‘매선’이라는 약 실이 든 침을 사용해서 처지기 쉬운 얼굴 라인, 가슴, 팔자 주름선의 주요 혈 자리를 자극하면 콜라겐이 자연 생성되어 표정주름과 노화주름을 잡아주고 가슴의 사이즈를 확대시킬 수 있다.

더불어 주름이 쉽게 생기는 이마, 미간, 눈가, 팔자주름에 깊게 패인 주름의 굴곡을 완화시키는 특수 침술을 사용한 한방 리프팅 침은 얼굴의 모든 근육에 자극을 주어 탄력을 회복시켜 주는 동안 침과 함께 시술하면 효과가 더 좋아진다.

이어 세포분열을 유도하는 침술과 반대로 근육의 혈자리를 자극해서 종아리 및 허리라인의 근육을 퇴축시키는 코르셋 침은 종아리 및 허리라인을 날씬하게 만들어 주며, 엉덩이를 탄력 있게 해주어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들어 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 수분부족 까칠녀여~ 올 겨울 ‘매끈녀’로 거듭나라!
▶ 겨울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라
▶ 피부색이 맑고 환해지는 '올리브 감초팩'
▶ 건조한 겨울피부, 똑똑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 피부보습, 목욕 후 3분 안에!
▶ 다크써클과 눈가주름, 똑똑한 관리법은?
[아듀2009이벤트]팬지데이지 다이어리를 득템하는 방법
[새해맞이 특별이벤트] '명품 헤어 스타일링기' 선물 받을 절호의 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