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눈 밑 주름만 잡아도 10년은 젊어 보인다!

2010-01-06 20:31:51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아무리 예쁜게 생겼다 해도 제 나이에 비해 성숙해 보이는 얼굴을 가진 것은 어쩔 도리가 없다. 이런 이들을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것 중 가장 주효한 원인은 다름아닌 주름이다.

눈가에 주름이 자글자글 하다면 '동안'이라는 말을 포기해야 하는 것은 당연지사. 이에 눈 밑에 주름이 지는 것을 예방하고 개선해 주는 간단한 페이스 격락법에 대해 알아봤다.

눈 밑 주름 없애기

눈 밑은 피부 조직도 얇고 피지가 적어 탄력을 잃으면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처지기 쉽다. 보습과 영양을 충분히 준 다음 눈동자와 눈꼬리 아래쪽 근육을 튕기듯 자극해 눈 밑에 탄력을 주자.



1. 양 검지와 중지로 관자놀이(태양)를 지압해 눈 바깥쪽과 머리 옆 근육을 풀어준다.


2. 양 검지를 눈동자 바로 아래와 눈꼬리 아래에 있는 뼈(사백과 구후)에 대고 3초간 지그시 누른다.


3. 양 검지와 중지를 눈꼬리(동자료)에 대고 원을 그리면서 머리 경계선까지 마사지한다.


4. 양 검지를 눈꼬리(동자료)에 대고 바깥쪽으로 당기는 느낌으로 지압한다.


[Tip] 눈 밑 주름 없애는 마사지

1. 양손의 네 손가락 끝을 눈 밑 주름에 댄다.


2. 눈 밑 주변을 돌아가며 가볍게 톡톡 두드려 경직된 눈 근육을 풀어준다. 3회 반복한다.
(자료제공: 삼성출판사 '페이스 경락')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beauty@bntnews.co.kr

▶ 인상을 좌우하는 '콧대' 바로 세우기!
▶ 멋진 뒤태를 위해 힙업하자!
▶ 술자리 다음날 후회하지 말고 '다이어트 5계명' 확인 하세요~!
▶ '독소 배출'하는 자세로 숙취 해결 하세요~!
[새해맞이 특별이벤트] '명품 헤어 스타일링기' 선물 받을 절호의 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