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마사지만 잘해도 겨울 피부 탄력 높아진다!

2010-01-08 12:54:31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영하의 날씨를 오가는 초겨울이 되면서 외부의 찬바람은 물론 실내 난방으로 인해 피부의 건조함이 극심해지고 있다. 이처럼 메마르고 지친 겨울철 피부에 부족한 영양분을 보다 효과적으로 흡수시키지 위해서는 마사지만한 것이 없다.

적당히 세안하고 로션만 바르다가는 부쩍 늘어난 주름에 피부 고민이 하나 더 늘어날지도 모른다. 겨울철에 마사지만 잘해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피부 톤이 한결 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피부 탄력까지 높일 수 있는 손쉬운 셀프 마사지법에 대해 알아본다.

● 마사지 전 몸을 따뜻하게 하자!

마사지는 대략 5분 정도가 적당하고 피부가 민감하다면 3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효과를 높이려고 오랜 시간 문지르면 오히려 노폐물이 모공 속으로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짧고 꾸준히 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이럴 땐 피부 표면을 유연하게 해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는 마사지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5분 안에 끝나는 짧은 마사지라면 집에 있는 에센스나 크림을 사용해도 된다.

마사지를 할 때는 실내 온도를 서늘한 기분이 들지 않도록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피부가 따뜻한 상태에서 마사지를 하면 노폐물이 쉽게 배출되고 혈액순환이 더 원활해져 보다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마사지를 할 때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한 후에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스팀 타올이나 손바닥을 30초간 비벼 열을 낸 후 마사지를 해도 이와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매일 1분 클렌징 마사지를 해보자!

가장 쉬운 마사지 방법은 저녁에 클렌징을 할 때마다 간단한 페이셜 마사지를 하는 것이다. 마사지를 병행하면 클렌징의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피부의 혈액 순환을 도와 맑은 안색을 만들 수 있다.

마사지는 이마, 볼, 입, 코, 눈, 얼굴 라인의 순서로 하는 것이 좋다. 손끝을 가볍게 돌리며 각각 3회씩 원을 그리는 느낌으로 문지르되 미간과 코 주변 그리고 입가 부위에만 살짝 압력을 가해 보자.

폰즈 '블랙 퓨어 워셔블 크리미 클렌징'은 오일이 함유된 크림 타입제품으로 클렌징과 마사지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가볍고 크리미한 텍스처가 자극을 최소화하며 피부에 매끄럽게 펴 발려 민감한 피부도 부드러운 롤링으로 손쉽게 마사지할 수 있다.


● 목주름까지 한 번에 잡자!

크림 마사지를 할 때에는 부드러운 터치로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세안 후 스킨로션을 바른 후 크림 단계에서 가벼운 마사지를 병행해준다. 이때 목 부위까지 해주면 목 근육을 강화하고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 주름 방지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목을 위로 젖히고 아래에서 턱 방향으로 가볍게 쓸어 올리는 동작을 30회 정도 반복한다. 목 앞면의 왼쪽은 오른손, 오른쪽은 왼손으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한다. 영양 성분이 충분히 흡수되도록 같은 동작을 30회 정도 반복한다.

쏘내추럴 '울트라 리치 너리싱 크림'은 영양과 보습, 탄력을 한 번에 주는 멀티 영양 크림으로 히아루론산, 세라마이드 등의 고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거칠어지고 메마른 피부에 집중적인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 결을 가꿔준다.

● 유기농 오일로 전신을 관리하자!

오일의 매력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피부 보습 뿐 아니라 몸의 부기를 제거하거나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전신 마사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오앤 '100% 앰플'은 에코 서트 인증 원료를 100% 사용한 천연 식물성 오일이다. 아르간 오일과 마룰라, 올리브, 홍화씨 오일 등으로만 구성돼 있으며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해 좀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에어리스(Airless)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이 제품은 얼굴은 물론 머리카락과 두피 등까지 온몸에 사용이 가능하며 로션 등에 섞어서 함께 사용하면 피부에 주는 탄력과 영양, 보습 효과가 배가 된다.

'오앤(O&)'의 박지현 브랜드 매니저는 "오일은 크림보다 흡수력이 좋아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다른 제품과 섞어서 반복적으로 마사지를 하면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를 위한 최고의 화장품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간단한 마사지를 통해 찬바람에도 건강한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로 거듭나보는 것은 어떨까.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 꿀 피부 이민정, 송혜교의 닮고 싶은 피부 비밀
▶ 짙은 눈화장은 '올리브'로 깨끗이 지우자~!
▶ 겨울철 촉촉하고 편안한 피부관리 비법은?
▶ 겨울철 보습, 나이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
▶ 여린 피부에는 '카모마일' 성분이 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