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여성 여러분~ 춥다고 집에서 '건어물녀'되고 계십니까?

2010-01-12 15:37:15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최근 연이은 폭설과 혹한으로 인해 약속은커녕 집으로 곧장 직행하게 되면서 '건어물녀'들이 급증하고 있다.

'건어물녀'란 완벽한 직장에서의 모습과는 달리 퇴근 후 집에 돌아오면 트레이닝복 바람에 머리를 질끈 묶고 혼자 건어물을 벗 삼아 맥주를 마시는 여성을 의미한다. 강추위로 인해 이러한 여성들이 늘고 있는 것.

하지만 현명한 여성이라면 집에서 TV나 보고 있을 '건어물녀' 대열에 껴 뱃살이나 찌우기 보다는 그 동안 소홀했던 피부 관리에 좀 더 관심을 가져 보는 것은 어떨까? 이에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피부 관리 아이템들에 대해 알아봤다.

● 늘어진 얼굴선을 탱탱하게 올리자!

여성의 가장 큰 적은 바로 탄력이 떨어진 얼굴이다. 외출 없이 집에만 있다 보면 점점 무표정 해지고 붓기도 쉽게 빠지지 않아 얼굴 근육이 굳어 버린다. 이는 탄력을 저하시켜 자시의 얼굴을 '얼큰이'로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틈이 날 때 마다 '아에이오우'를 반복하면서 딱딱한 얼굴 근육을 풀어 주고 탄력 전용 제품을 사용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다.

엔프라니 '뉴트리엘 리커버테라피 크림'은 수퍼 푸드인 아사이베리와 수퍼 비타민 E가 함유된 고기능 탄력 크림이다. 흘러내리는 피부에 탄력을 부여해 지친 피부가 원하는 탄력과 영양을 깊게 충전해 준다.

천년비책 고윤의 '조안완결 크림'은 자연 고체 발효 공법을 이용해 추출한 35종의 국내산 한방 원료로 만든 '발효 조안 진액'이 얼굴의 혈액 순환을 원활케 한다. 또한 피부에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살린다. 여기에 함께 구성된 마사저를 사용하면 더욱 탱탱한 얼굴선으로 회복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러쉬 '아이샤'는 클렌징과 보습 효과를 비롯해 미세한 잔주름을 완화시키고 피부를 탄력 있게 리프팅 해주는 마스크 팩이다. 이어 늘어진 모공을 조여 주는데도 효과적이다. 퓔러머드와 카올린 성분이 먼지나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부 모공 수축과 피부에 탄력을 부여해 얼굴의 윤곽을 날렵하게 한다.

● 각질 제거에 집중하자!

더 이상 메이크업을 거부하는 얼굴 각질이나 하얗게 일어나는 입가를 두고도 수수방관하지 말자. 집 안의 건조한 공기 속에서 있다 보면 피부에 각질이 덕지덕지 쌓여 피부 결도 거칠어지고 트러블도 발생할 수 있다. 피부 속부터 빛이 차오르는 윤기 나는 얼굴이나 탄력 넘치는 피부를 갖고 싶다면 무엇보다 각질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각질 제거에는 스크럽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먼저 스크럽 제품을 사용하기 전 스팀 타월로 얼굴의 모공을 열어 피부의 묵은 각질이 충분히 떨어져나갈 수 있도록 한다. 각질이 많다고 해서 폼 클렌징에 비누까지 동원해 얼굴을 닦아내는 과도한 세안은 오히려 위험하다는 것을 명심하자.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엔프라니 '스마트 필링 포뮬라'는 거칠거칠하고 칙칙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보습 필링제이다. 고마쥬가 피부 수분 손실 없이 부드럽게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제거해주어 매끄럽고 생기 있는 피부결을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집에서는 손 끝 하나도 까딱하고 싶지 않다면 뉴트로지나의 '뉴트로지나 웨이브'를 추천한다. 1초간 100회에 달하는 진동을 주는 마사지 효과를 통해 피부 속 유해 먼지나 피지를 제거하고 피부 표면에 있는 각질을 제거해 준다.


▲ 사진: 뉴트로지나 '뉴트로지나 웨이브', 스킨푸드 '포도씨 오일 링클 넥 크림', 엔프라니 '뉴트리엘 리커버테라피 크림', 엔프라니 '레티노에이트'.

● 목주름만큼은 용서하지 말자!

5시간 이상 소파나 침대에 비스듬히 앉아 있었다면 당장 거울로 달려가 본인의 목을 체크해보자. 하루 종일 소파에 누워있거나 구부정한 자세로 접힌 목에 치명적인 주름을 남기고 싶지 않다면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제품를 사용해 아침저녁으로 틈틈이 목과 얼굴을 관리해야 할 것이다.

엔프라니 '레티노에이트'는 엔프라니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주름 개선 성분인 레티닐 레티노에이트를 함유해 깊게 주름진 목을 탄력 있게 가꿔준다. 이어 스킨푸드의 '포도씨 오일 링클 넥 크림'은 보습효과가 우수한 포도씨 오일을 함유해 주름 없이 매끄럽고 탄력 있는 목으로 가꾸어주는 주름 개선 기능성 넥 크림이다.

가네보 '임프레스 콘센트레이트 마스크 3D'는 목까지 관리 할 수 있는 마스크 팩으로 안티 에이징 에센스 1병 정도의 성분을 피부에 전달해 빠르게 투명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 준다.

● 발끝까지 완벽하게 관리하자!

집 안에 머무르는 시간처럼 손이나 발 관리에 안성맞춤일 때도 없다. TV를 보거나 웹서핑을 하는 동안 부지런히 홈 케어를 병행한다면 한 겨울에도 매끄럽고 촉촉한 손과 발을 가질 수 있을 것.

특히 건조한 발을 위해 발전용 크림을 듬뿍 바르고 수면 양말을 신고 잠을 청하면 다음 날 발이 몰라보게 촉촉해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스킨푸드의 '네일비타 파인애플 큐티클 클리너'는 파인애플추출물이 묵은 각질과 피지를 제거해 손톱 주변을 깔끔하고 매끄럽게 정리해준다. 또한 러쉬의 '피에 드 페퍼'는 스파이시한 향의 풋크림으로 올리브오일과 코코아 버터가 건조한 발에 부드럽게 흡수되어 예쁜 발을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다.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 딥 클렌징에는 숯가루와 머드가 최고~!
▶ 꿀 피부 이민정, 송혜교의 닮고 싶은 피부 비밀
▶ 짙은 눈화장은 '올리브'로 깨끗이 지우자~!
▶ 여린 피부에는 '카모마일' 성분이 좋아~!
▶ 겨울철 촉촉하고 편안한 피부관리 비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