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헤어스타일로 얼굴 작아보이게 하는 방법!

2010-01-13 12:23:06

[한경닷컴 bnt뉴스 홍수민 기자] 요즘은 갸름하고 작은 얼굴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많다. 볼살이 있는 둥근 형의 얼굴보다 갸름한 V라인의 얼굴을 선호하는 것. 이목구비가 아무리 예쁘더라도 얼굴형이 예쁘지 않거나 얼굴이 크면 아름답다는 얘기를 듣지 못하는 것.

때문에 여성들은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기 위해 신경을 곤두세운다. 뼈의 크기를 줄이는 것은 쉽지 않은데 같은 크기의 얼굴이라도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얼굴 크기가 달라 보인다. 그렇다면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는 헤어스타일에는 무엇이 있을까.

긴 얼굴 커버- 뱅 헤어 스타일
이마가 넓거나 긴 얼굴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 뱅 헤어스타일을 하면 이마 부분을 머리로 가려 긴 얼굴을 커버할 수 있게 해준다. 얼굴이 갸름한 편이나 약간 긴 사람들의 경우에는 뱅 헤어만 해주면 단발이든 긴 머리든 얼굴을 작아보이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볼살 커버- 긴 헤어 앞머리
볼살이 많은 사람들은 앞머리를 길게 늘어뜨린 헤어스타일을 하면 얼굴을 갸름해 보이게 만들 수 있다. 얼굴은 갸름한 편인데 볼살이 조금 있다면 생머리가 잘 어울린다. 그러나 얼굴이 전체적으로 둥근 편이라면 턱선 밑으로 살짝 웨이브를 넣어주면 얼굴을 훨씬 작아보이게 만들 수 있다.

역삼각형 얼굴- 커트 머리
얼굴에 광대뼈가 많이 튀어나오거나 사각턱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커트 머리를 하면 남성다움이 강조돼 남자처럼 보일 수 있다. 그러나 광대뼈나 사각턱이 덜 발달된 역 삼각형의 얼굴을 가지고 있다면 커트 머리가 잘 어울리며 얼굴을 작아보이게 만든다.

B2y의 제품으로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을…
국내에서는 헤어 아이론으로 바비리스, 유닉스, 비달사순 등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미국이나 영국 등 유럽에서는 오히려 국내 브랜드인 'B2y(비투와이)'의 제품을 많이 사용한다. B2y를 생산하는 ㈜지에치디 제품은 미국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며 선두를 달리고 있는 브랜드다. 특히 영국에서는 85%를 점유, 전 세계 35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B2y는 최근 주로 전문가용으로 많이 사용됐던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맞게 개선해 품질을 높이고 가격을 낮춘 쉬프(sif)를 출시해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B2y의 제품성을 알고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상태. 쉬프를 비롯한 B2y의 제품은 B2y몰(www.b2ymall.com)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홍수민 기자 sumini@bntnews.co.kr
사진 이환희 기자, 김지현 기자


화제뉴스 1

남자 사로잡는
커리어우먼 스타일은?




화제뉴스 2

'완벽몸매' 김시향
미공개 화보 공개




화제뉴스 3

‘우울증, 내성적’
복화술로 해결?



▶ 윤아, '보들녀'로 태어나다 ~!
▶ 강예원, 절제녀는 '고급'스럽다~!
▶ 김하늘, 붉은 입술로 '청순, 섹시' 모두 OK~!
▶ 매력적인 그녀, '신민아'의 뷰티 시크릿
▶ 송혜교 자는 모습 전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