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웨이브 헤어스타일로 '로맨틱 걸' 돼 볼까?

홍수민 기자
2010-01-27 16:35:13

2010년에는 내추럴 한 느낌의 웨이브 헤어스타일이 유행할 전망이다. 컬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내며 블랙보다는 갈색 계열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나 영화만 보더라도 웨이브 헤어스타일을 선보이는 스타들이 많다. 드라마 '연인 만들기'에서 유진의 헤어스타일은 발랄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잘 드러내 극 중 캐릭터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준다.

소녀시대나 티아라 등 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가수들도 웨이브 헤어스타일을 연출해 글래머러스하면서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아직 쌀쌀한 겨울이지만 스타들의 헤어스타일에서는 벌써 봄내음이 느껴진다.

라메종 0809(www.la0809.co.kr) 이종문 원장은 "생머리는 청순해 보이지만 밋밋해 쉽게 질릴 수 있다. 그러나 웨이브 헤어는 청순한 이미지부터 글래머러스한 이미지까지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자신의 얼굴형에 어울리는 웨이브 헤어스타일 선택


헤어스타일을 결정할때는 예쁜 것도 좋지만 자신과 잘 어울릴 수 있는지 부터 고려해야 한다. 둥근형의 얼굴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웨이브를 머리 뿌리부터 줄 경우 얼굴이 부어 보일 수 있으므로 머리의 끝 부분에만 주거나 내추럴 한 스타일의 웨이브를 넣어 주는 것이 좋다.

이마가 지나치게 넓거나 얼굴이 역삼각형인 사람들의 경우에는 앞머리를 내려주는 것도 좋다. 앞머리로 이마를 살짝 가려주면 얼굴이 훨씬 작아 보여 이목구비가 뚜렷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원장은 "블로우 웨이브 펌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굵은 컬의 헤어스타일이다. 블로우 웨이브 펌은 자연스럽게 풀거나 반만 묶는 스타일, 사과머리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프로방스 헤어스타일은 가볍고 내추럴한 느낌을 부각시켜주는 스타일로 빈티지한 느낌의 웨이브가 나올 수 있게 디지털펌과 셋팅의 열 펌을 함께 한다"라고 덧붙였다.

올해 헤어스타일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웨이브 헤어스타일로 여성스러움과 발랄한 이미지를 더하는 것은 어떨까. (사진: 라메종 0809 담당헤어: 장정현 실장)

한경닷컴 bnt뉴스 홍수민 기자 sumini@bntnews.co.kr
사진 이환희 기자, 김경일 기자
▶ 꾸민듯 안 꾸민듯 '최다니엘' 스타일 비결은?
▶ '단발머리'가 얼굴라인을 살려 준다고?
▶ 김태희가 한 '청담동 며느리 표' 헤어스타일은?
▶ '브아걸'의 섹시 카리스마 '가인' 스타일
▶ 만화 속 주인공처럼 러블리한 스타일~!
▶ [프러포즈 이벤트] 심장을 잃은 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