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월화수목금' 헤어스타일!

김경렬 기자
2010-01-29 11:48:07

'아톰 모히칸 스타일'은 이미 브라운관을 통해 스타, 아티스트들을 통해 여러번 보았던 스타일이지만, 최근 다양한 직업군과 개성이 뚜렷한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그리 낯선 스타일은 아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헤어스타일의 특징은 개성 강한 스타일을 원하는 사람에게 한 가지 스타일만으로 지루함을 느낄 경우 추천하는 스타일이다. 각기 스타일링 기법을 다르게 하여 서로 다른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아주 특이하고도 매력 있는 헤어스타일이라 할 수 있다.

이 스타일을 소화하기에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는 두상이 잘생겨야 한다. 컷트는 일명 펑크족스타일로써, 닭벼슬처럼 머리 중간부분만 놔두고 클리퍼를 이용하여 밀어만 주면 되는 간단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컷트다. 연출하고자 하는 스타일에 따라서 적용되는 펌도 각기 다르다.

어떤 이에게 잘 어울릴까?

이 스타일은 평소 특이하거나 튀는걸 즐기시는 분들에게 적극 권장한다. 그리고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개성으로 똘똘 뭉쳐진 사람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스타일이라 할 수 있다.

● 월요일, 한주의 시작은 조금은 차분하게~!

이 헤어 스타일은 펌이 필요 없이 왁스만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연출한다.특별한 손질이 필요 없고 정수리쪽 모발이 너무 세워지지 않게 한쪽으로 조금 쏠리듯이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해 말려주고 가볍게 왁스를 발라주면 스타일링 완성된다.

● 화요일, 주말을 기다리는 부푼 마음을 표현한다~!

이 스타일은 '컬핀'을 이용하여 보다 풍성해 질 수 있도록 '컬핀펌'을 하여 펌을 해준다. 스타일 연출시 머리를 최대한 중앙으로 모아주고 헤어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종이를 구기듯이 모발을 구겨 기본을 잡은 후 왁스를 바를 때도 모발을 구겨주면서 최대한 질감을 살려주며 스타일링한다.

● 수요일, 지루함을 달래줄 내 헤어 스타일~!

이 스타일의 경우 '매직 스트레이트' 펌이나 아이론기를 이용해 머리를 펴주어 최대한 삐죽 삐죽한 스타일로 연출한다.
그 다음 왁스를 바른 후 아이론기로 모발을 곧게 펴고 드라이를 한 후 스프레이로 최대한 고정하여 연출한다.

● 목요일,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날~!

아주 얇은 롯드를 이용하여 펌을 하여 최대한 탄력 있고 곱슬거리는 스타일로 연출해준다. 마무리를 할 때 손가락이나 굵은 빗으로 빗어 내려준다.

● 금요일, 광란의 밤을 보낼 준비 완료~!

위 스타일과 마찬가지로 아주 얇은 롯드를 이용하여 펌을 하여 최대한 탄력 있고 곱슬거리는 스타일로 연출해준다. 매우 가는 아이론기로 동그랗게 말아주어 그 상태를 그대로 유지한다. 마치 꽃보다 남자의 구준표 소라빵머리처럼 연출한다.

이번 헤어 스타일 모델인 김민호씨는 인디샵(http:/www.indishop.net/)쇼핑몰 대표로서 10대,20대를 겨냥한 톡톡튀는 패션 스타일로 인기몰이중이다. (담당헤어: 라뷰티코아 by 현태 김기영 헤어 디자이너)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빠꿈이의 '청담동 살롱 체험기' ②
▶ 빠꿈이의 '청담동 살롱 체험기' ①
▶ 강혜정 '리본'처럼 멋을 내볼까?
▶ 상큼발랄~! '걸리쉬 스타일'
▶ 죽기전에 꼭 해봐야할 '헤어스타일'?
▶ '품절남'이 되고 싶어? 헤어 스타일에 신경써봐~!

▶ '결혼식 하객'으로 손색없는 남성 헤어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