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송혜교가 제안하는 '여성미 넘치는 봄 메이크업'

김경렬 기자
2010-02-01 19:47:19

여심이 흔들리기 시작하는 따뜻한 봄날이 다가오고있다. 올 봄에는 그동안의 스모키를 벗어 버리고 여성스러움이 강조된 로맨틱한 메이크업을 시도해보자. 특히 이번 시즌에는 여성미를 한 껏 강조하면서도 과감한 절제를 통해 우아함을 부각시켜주는 로맨틱한 스타일이 주목받을 예정이다.

결점없이 '완벽한 피부'와 '로맨틱한 색상'의 과감한 조화
2010년 봄 여름 패션 컬렉션에서는 풍부한 색감, 다양한 소재들이 레이어링 되어 과감한 장식적인 요소가 한껏 돋보였던 패션이 주를 이루었다.

함께 선보인 백스테이지 메이크업에서도 이에 영향을 받아 창백한 느낌까지 들 정도로 결점 없는 깨끗한 피부위에 다채로운 색상으로 은은하게 반짝이는 고혹적인 눈매의 조화와 과장된 느낌으로 선명하게 빛나는 립메이크업, 특히 고발색으로 선명하게 빛나는 핑크톤의 입술로 여성미 넘치는 로맨티시즘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다.




'매끄러운 피부'와 '매혹적인 핑크 빛 입술'로 여신처럼 우아하게~!
올 시즌 트렌드 메이크업을 구현하려면, 모공까지 완벽히 감춰주는 빈틈없이 완벽한 베이스 표현이 중요하다.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 표현은 고발색으로 빛나는 화사한 립 컬러와 조화를 이루어 극대화된 여성미 넘치는 우아함을 자아낼 수 있다.

베이스 메이크업의 마지막 단계에서 일반 파우더보다 입자감이 고운 파우더를 발라주는 것이 세미 매트 질감의 하얀 피부로 더욱 완벽하게 마무리하는 방법이다.

여기에 매트한 핑크톤 립스틱을 발라 쉬크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하여 우아하고 로맨틱한 이미지를 연출해보자.

라네즈 브랜드 매니저팀의 이수연 과장은 "베이지나 파스텔 계열의 은은한 색상의 섀도를 베이스로 깔아 준후, 펄 코팅을 가미하면 깨끗한 피부와 풍부한 입술 색상이 더욱 돋보여 우아함이 배가 된다. 또한 진한 블랙 아이라이너를 자칫 잘못 사용하면 어색한 스모키 메이크업이 연출될 수 있으니, 컬러 아이섀도를 아이 라인 대용으로 사용하는 것도 봄에 어울리는 화사하고 고혹적인 눈매를 연출하는 좋은 방법이다"라고 조언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숨겨진 1mm 로 찾은 드라마틱한 속눈썹!
▶ 섹시하고 강렬한 스모키 눈매를 가진 당신은 파티 퀸!
▶ 올 겨울 다채로운 컬러에 주목하라!
▶ '시댁' 갈 때는 이렇게 메이크업 하자~!

▶ 임상부를 위한 '안전한 메이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