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오피스룩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은 뭐?

이현아 기자
2010-02-01 19:48:08

벌써 백화점은 2010년 봄 신상품으로 형형색색의 물결을 이루고 있다. 차가운 날씨에 옷을 껴입느라 멋을 부릴 여유조차 없었다면 다가오는 봄, 새로운 마음으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렇다면 직장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스타일은 어떤 것일까. 깔끔하고 단아한 매력을 풍기는 ‘오피스룩’이 바로 그 답이다. 오피스룩은 시크하고 섹시하며 때론 여성스러움을 부각시킬 수 있다. 그렇다면 화려하고 과감하지 않지만 세련되고 실용적인 스타일의 커리어 우먼 스타일은 어떤 것이 있을까. 오피스룩을 결정짓는 것은 다름 아닌 헤어스타일이다. 깔끔하고 단정한 헤어스타일은 밋밋할 수 있는 오피스룩을 더욱 세련되고 매력적으로 연출한다.

머리에서부터 발끝까지 맞아떨어질 때 비로소 오피스룩은 빛을 발한다. 특히 최근 드라마에서 이하늬와 오윤아는 당당한 커리어우먼의 모습을 누구보다 잘 소화해내는 스타로 꼽힌다. 두 여배우들은 뛰어난 몸매와 스타일로 방영 첫 날부터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끈 바 있다. 그렇다면 서로 다른 매력을 뽐내는 이하늬와 오윤아의 세련된 오피스룩 스타일을 배워보자.


[시크오피스룩] 포니테일스타일
미스코리아 출신으로 착한 드라마로 사랑받고 있는 드라마 ‘파스타’에서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성공한 커리어우먼의 당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이하늬. 그는 2009년 6월 KBS 드라마 ‘파트너’에서 도도하고 섹시한 ‘법무계의 팜므파탈’로 섹시 오피스룩 스타일을 보여줬다.

이하늬는 몸매를 드러나게 하는 H라인 스커트 또는 펜슬 스커트와 타이트한 셔츠나 깊이 파인 V넥 블라우스로 섹시하고 당당한 몸매를 드러냈다. 스트레치 소재의 블라우스로 실루엣이 드러나는 타이트한 핏과 활동성을 고려해 허리선이 날렵한 재킷을 매치, 상황에 따라 포멀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냉철하고 자기관리가 철저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기에 적합한 스타일로 모노톤을 기본으로 원 포인트 컬러를 이용해 포인트를 주면 좋다.

여기에 앞머리하나 없이 완전히 뒤로 넘겨 하나로 묶은 포니테일 스타일은 섹시한 오피스룩과 조화를 이뤄 훨씬 럭셔리하고 당당한 커리어우먼의 이미지를 선사한다. 또한 작은 얼굴을 강조하고 목선을 드러내 훨씬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다.

포니테일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잔머리가 나와 지저분하게 보이지 않도록 손에 왁스를 바른 뒤 머리를 반듯하게 묶어 올린다. 머리를 묶을 위치는 목덜미 위 6cm정도가 좋다. 그 이상으로 머리를 올린다면 치어리더처럼 보이거나 그 아래가 되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페미닌오피스룩] 풍성한 글램웨이브
‘공부의 신’에서 섹시한 S라인을 뽐내며 병문고의 이사장 역할을 맡고 있는 오윤아는 극중 완벽한 몸매에 어울리는 화려한 스타일링을 구사하고 있다. S라인, 큰 키, 도회적인 이미지로 차가운 이사장 역할의 오윤아는 패셔너블한 커리어우먼으로 럭셔리한 패션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오윤아는 드라마 ‘공부의 신’에서 모델 출신인 만큼 뛰어난 몸매를 부각시키는 미니 원피스로 이미 인기 검색어 순위에도 오른바 있다. 기존 오피스룩보다 피트되면서 프린트가 화려한 디자인의 미니 원피스 등 미니멀한 의상을 주로 입어 여성스러움을 강조한다.

화려한 캐릭터에 맞게 웨이브 헤어스타일로 변화를 준 오윤아의 풍성한 글램웨이브는 자연스러운 물결을 만들어 동그란 얼굴을 커버해주며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를 연출한다. 웨이브 헤어는 평소 자연스럽게 풀어도 볼륨 있는 컬이 섹시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도 있고, 일을 하는 동안에는 하나로 묶는 포니테일 스타일을 해도 볼륨감 있는 컬이 되어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오윤아의 글램웨이브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모발을 가로로 가닥을 나누어 B2y(비투와이)의 헤어아이론 쉬프(sif) 제품을 사용하여 볼륨을 만들어준다. 이때 모발이 V모양이 되도록 하면서 각도를 아래로 다운 시켜 웨이브가 크고 느슨하게 생성되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웨이브의 흐름이 시작되는 부분을 눈썹, 눈, 코, 입술, 턱 등의 부분에 맞춰서 볼륨의 높이를 조절하면 얼굴형의 콤플렉스를 커버해 줄 수 있다.
(도움말: 글로벌 헤어 스타일러 B2y)

한경닷컴 bnt뉴스 이현아 기자 hyuna@bntnews.co.kr
▶ 손태영, 남편 권상우와의 뽀뽀 사진 공개 "우린 언제나 즐겁다"
▶ 류승범 '파스타' 까메오 출연 "공효진 구박하지 마"
▶ '당구계의 제시카 고메즈' 샤넬로레인, 육감적인 바디라인 공개
▶ 男 28%, 여자친구 재벌이면 ‘무조건 결혼?’
▶ 男, 성관계 횟수 ‘하루 3회’도 부족?

▶ [프러포즈 이벤트] 심장을 잃은 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