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면접에서 100점 받는 얼굴!

손민정 기자
2010-02-17 13:05:14

균형 있는 얼굴형이 호감을 부른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 불변의 진리일 것이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는 말처럼 같은 조건이면 좀 더 좋은 것을 선택하게 되는 것이 사람의 마음이다. 이는 최근 극심한 취업난에 더욱 경쟁이 치열해진 면접 시에도 다를 바 없다.

실제로 한 채용정보 사이트가 주요 기업 인사담당자 1106명을 대상으로 '외모가 취업과 면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사한 결과에서도 면접 시 얼굴이 계란형인 사람이 다른 이들에 비해 면접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얼굴은 사람의 인상이나 호감도를 결정짓는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 특히 눈 밑이 퀭하게 꺼져 있거나 볼 부분이 푹 패인 경우 얼굴을 전체적으로 칙칙하게 만든다. 무턱의 경우에도 얼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턱 라인을 무너뜨려 얼굴형과 전체 인상에 악영향을 끼친다.
아이디 병원 정창은 원장은 "최근에는 호감형 인상을 갖고자 좀 더 어려보이고 매끄러운 얼굴 라인을 만드는 레스틸렌 시술을 시도하는 이들이 눈에 뛰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취업이나 면접을 앞두고도 짧은 시간 안에 주사를 통해 손쉽게 볼륨을 살릴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설명 했다.

특히 전문의들 사이에서도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는 '레스틸렌'은 제품 자체가 인체 피부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부작용이 거의 없다. 이미 효과를 본 많은 사람들이 그 효과나 안전성을 인정하고 있다.



레스틸렌 시술을 직접 체험한 홍미진 씨는 코 끝에 비해 낮은 콧대를 살리고 가만히 있을 때와 달리 웃으면 심해지는 팔자주름과 턱 부분에 볼륨감을 주는 시술을 진행했다. 더불어 미간과 콧대가 이어지는 부분과 눈썹 가장자리 윗부분을 비롯해 꺼져 있는 눈 밑 부분, 앞볼 등에 볼륨감을 더해 전체적으로 귀여운 이미지를 완성했다.

홍미진 씨는 "이번 시술을 통해 그간 너무 밋밋했던 인상이 전체적으로 귀엽고 호감가는 인상으로 바뀌었다. 볼륨감 있고 매끄러운 얼굴 라인 덕에 제 나이에 비해 어려보이는 동안 얼굴이 된 것 같아 너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이어 홍 씨는 "이제는 주변 지인들을 비롯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때에도 좀 더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당당히 나설 수 있게 됐다. 외모 뿐 아니라 자신감까지 얻게 돼 정말 부자가 된 느낌"이라고 덧붙였다.

이제는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관리능력도 하나의 능력으로 인정받는 시대다. 예쁜 절세미인은 아닐지라도 균형 있는 호감형 인상과 더불어 좀 더 매끄럽고 탱탱한 얼굴을 만들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지금 당장 도전해보자.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beauty@bntnews.co.kr
사진 김경일 기자 saky7912@bntnews.co.kr


화제뉴스 1

패리스 힐튼
T팬티 노출 논란







화제뉴스 2

모델 서지아
유혹의 눈길







화제뉴스 3

세계 최악의
가슴은 누구?






▶ 아이처럼 천진난만한 웃음을 되찾고 싶다면?
▶ 동안의 기본은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
▶ '성공을 부르는 얼굴' 만들고 싶다면?!
▶ 보기만 해도 애교 넘치는 '애교살' 남자 녹는다~!
[체험단 모집] 최지우 파우더를 갖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