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사회초년생-대학새내기 ‘운발’ 상승시키는 메이크업

이유경 기자
2010-02-20 11:22:08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사회 초년병이나 대학 입학을 앞두고 있는 새내기 중심으로 소위 ‘운발’을 상승시켜주는 성형 메이크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목구비 형태나 피부색에 변화를 줌으로써 성형 못지않은 미적 효과를 톡톡히 발휘할 뿐 아니라 이성운, 재물운, 성공운 등 각종 길운이 깃든 관상을 만들 수 있기 때문.

아이스타일24의 공용련 화장품MD는 “외모가 주요 경쟁력 중 하나로 평가되는 요즘 몇 가지 메이크업 노하우만 익혀도 타인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며 “특히 갓 입학한 대학 새내기나 직장 내 신입사원들의 경우 메이크업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면 첫 이미지를 우호적으로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운 상승 시키는 또렷하고 입체적인


새로운 인연이 시작되는 새내기 학교생활과 직장생활에서 핑크 빛 로맨스를 꿈꾼다면 또렷하고 입체적인 눈매를 연출해 이성운을 상승시켜 보자.

길운이 깃드는 넓고 풍만한 눈꺼풀 연출을 위해 아이섀도우는 가급적 밝고 화사한 컬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눈꼬리 부분과 쌍커풀 라인은 한 톤 어두운 색상의 새도우로 깊이감을 준다.

눈꺼풀 중앙과 눈썹뼈 부분에는 펄감이 있는 하이라이트로 입체적인 효과를 주고 칙칙한 다크서클은 아이브라이트너 또는 아이컨실러를 사용해 밝게 표현한다.

선명하게 표현되고 쉽게 번지지 않는 젤 또는 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속눈썹 바로 위 빈틈을 채워 나가듯이 얇게 그려주며, 눈꼬리 부분을 살짝 올려 그리며 마무리한다.

성공운 상승 시키는 길고 진한 눈썹


탁 트인 미간은 재복을 불러오기 때문에 미간에 눈썹 선이 연결돼있거나 잔털이 많으면 말끔히 정리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지나치게 얇은 눈썹과 흐리고 짧은 눈썹은 단명과 나쁜 결혼운을 상징하므로 눈썹 결을 따라 분명하게 표현하고 브러시로 약간 부풀어 오르듯 그리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가로 폭이 눈보다 넓은 아치형의 풍성한 눈썹은 탁월한 사회생활능력을 의미하므로 눈썹의 가운데 부분은 조금 더 진하게, 눈꼬리 부분은 가늘게 마무리해준다.

금전운, 사교운을 높여주는 반듯한 콧대와 매끄러운 이마


콧대가 높고 반듯하며 입체감이 뚜렷한 코를 가진 이들은 기본적으로 금전운이 좋고 직장 내에서도 승진운이 있다고 한다. 흉터 없이 동그스름하고 매끄러운 이마 또한 재산운을 상승시키며 넓고 밝은 빛을 띠는 이마는 타인에 대한 이해심이 깊고 넓어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해 준다.

금전운과 사교운을 상승시키고 싶다면 펄 감이 살아있는 하이라이터로 콧날을 입체적으로 살려주자. 밝고 화사한 광택이 도는 브라이터와 밀착력이 강한 크림 타입 컨실러로 이마는 깨끗하고 윤기 있게 연출하도록 한다.

결혼운, 부부운 상승시키는 도톰한 입술과 생기 있는


관상학적으로 도톰하고 붉은 빛을 띠는 입술은 결혼운 혹은 부부운을 의미한다. 특히 입술 경계선이 또렷하고 끝이 약간 올라가면 애정이 넘치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

사랑받고 싶다면 보습력과 광택 효과가 우수한 립 제품으로 촉촉하고 볼륨있는 입술을 연출한다.

둥글고 부드러운 형태와 발그레하게 생기 넘치는 볼 역시 여성의 전반적인 운수를 형통하게 해준다. 화사한 핑크빛 치크로 너무 과하지 않은 귀엽게 볼을 표현해 운을 상승 시켜보자.
(자료제공: 아이스타일24)

한경닷컴 bnt뉴스 이유경 기자 fashion@bntnews.co.kr
▶ '솔로vs연인' 위한 여행지
▶ 연예인, 너도나도 수입차 타는 이유?
▶ 골드미스 35% "男, 얼굴부터 본다"
▶ 시집 잘 가는 '여자'의 비밀?
▶ 男, 성관계 횟수 ‘하루 3회’도 부족?
▶[체험단 모집] 바비브라운의 NEW 스킨케어를 체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