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화장품이 진화했다!?

2010-02-26 12:03:31

최근 자연주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화장품 분야다. 이에 한방 성분에서부터 줄기세포나 인체 피부 구성성분에 이르기까지 더욱 다양한 소재로 구성된 자연주의 화장품이 대거 등장하고 있다.

자연 친화적인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면서 화장품의 성분 또한 진화하고 있는 것. 특히 수많은 안티에이징과 화이트닝 제품이 쏟아져 나오면서 이와 같은 제품의 종류와 모습도 다양해졌다.

기존에는 피부 개선을 위한 방법으로 피부 표면에 화장품을 바르는 것이 전부였지만 이제 먹는 제품이나 피부 속에 직접 침투하는 제품까지 새로운 뷰티 아이템이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주름 한 점 없이 어려보이는 볼륨 얼굴이 대세를 이루면서 좀 더 젊고 탱탱한 '동안' 얼굴이 되고자 하는 경향이 두드러짐에 따라 화장품 또한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아임 & 자인 성형외과 피부과 이소연 원장은 "최근 피부 노화 방지에 대한 관심이 깊어지면서 자연주의를 모토로한 다양한 화장품이나 코슈메스티컬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며 "최근에는 얼굴에 볼륨감을 주는 필러까지도 천연성분을 사용해 화장품에 가까운 제품으로 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레스틸렌 비탈'은 주름과 함께 피부까지 잡아 주는 주입식 기능성 화장품이라고 볼 수 있다. 성분 자체가 피부 내 탄력을 유지하는 인체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되어 있어 진피 속부터 피부를 개선해 주기 때문이다.

이는 피부 깊이 주입된 천연 성분이 수분을 끌어 장기간 피부를 촉촉하고 탱탱하게 가꿔주는 천연 기능성 화장품으로 부작용 걱정 또한 없다.

이어 제품 주입 후 바로 귀가가 가능함은 물론 붓기도 거의 없어 수술처럼 긴 회복시간을 거칠 필요가 없으며 입가나 눈가 등의 주름 제거는 물론 피부까지 촉촉해져 전체적으로 탱탱한 얼굴을 만들 수 있다.

히알루론산을 이용해 만든 필러인 '레스틸렌 비탈'은 부작용이 거의 없는 비동물성 제품으로 전문의들 사이에서도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을 정도. 천연 성분으로 구성된 '레스틸렌 비탈'이 각광 받는 이유는 아름다워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안전성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한편 피부 내 탄력을 유지하는 인체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되어 있는 '레스틸렌 비탈'은 짧은 시간 안에 간단히 주사를 맞는 것만으로도 피부 개선은 물론 눈 밑이나 볼, 코, 이마, 입 주변 등에 발생된 주름까지 손쉽게 제거 할 수 있다. (사진제공: 콘택코리아)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smins@bntnews.co.kr
▶ 아이처럼 천진난만한 웃음을 되찾고 싶다면?
▶ 동안의 기본은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
▶ '성공을 부르는 얼굴' 만들고 싶다면?!
▶ 보기만 해도 애교 넘치는 '애교살' 남자 녹는다~!
▶[이벤트] 화이트데이 '여친' 감동 프로젝트
▶[이벤트] '청순글램' 신세경 닮은 꼴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