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호감도 200% 상승 '새내기 메이크업'

김경렬 기자
2010-02-26 12:02:47

벌써 2월이 다 지나가고 입학 시즌이 다가왔다. 성인이라는 신분상승과 더불어 숨어서 몰래 했던 화장을 당당하게 하고 학교에 갈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학 신입생들의 마음은 더욱 설렌다.

하지만 부족한 화장 기술은 자칫하면 새내기를 복학생으로 만들어버릴 수도 있다. 에뛰드하우스에서는 새내기의 풋풋함을 잃지 않으면서도 세련되게 마무리하여 캠퍼스의 '완소녀'가 될 수 있는 간편하고도 손쉬운 메이크업을 소개했다.

낮에는 한 듯 안 한 듯 내추럴하게!


아침부터 강의를 들으러 온 것인지 무도회장에 온 것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과도한 화장을 하는 것은 비호감의 지름길이다.

신입생들은 화장이 익숙지가 않아서 완벽한 피부표현을 위해 선크림, 베이스, 파운데이션, 파우더 등의 제품을 모두 바르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절대 금물이다. 그 나이에만 가질 수 있는 본연의 피부 결을 자연스럽게 살리는 것이 가장 좋다.

피부는 촉촉한 밤이나 비비크림을 사용해 뭉침 없이 매끄럽게 발라주고 잡티는 컨실러로 살짝 커버하여 투명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옅은 핑크 컬러의 블러셔로 얼굴 선을 살려주면서 립 틴트로 입술을 물들이면 자연스러우면서 생기 넘치는 인상이 완성된다.

저녁 시간에 친구들과의 모임, 숨겨진 매력을 발산!


수업을 마치고 난 뒤 친구들과 저녁 모임이나 미팅이 있다면 조금 더 과감한 메이크업으로 매력을 발산해보자.

펄이 살짝 들어간 베이스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를 화사하게 표현하고 블랙 아이라이너로 꼼꼼하게 아이라인을 그려 또렷한 눈매를 완성한다.

언더라인에 글리터 제품을 사용해 반짝임을 준 후 촉촉하고 선명한 립스틱으로 마무리하면 걸 그룹 부럽지 않은 매력적인 페이스로 변신 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산다라박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 유승호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 2AM 조권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 소녀시대 서현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이벤트] 화이트데이 '여친' 감동 프로젝트
▶[이벤트] '청순글램' 신세경 닮은 꼴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