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男子도 매끈한 피부를 원해~!

2010-02-26 12:02:35

최근 화장품 시장에 여성 화장품 못지않게 남성 피부 관리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많은 남성들이 화장품이나 자신의 피부타입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 들이는 시간을 아까워한다. 매끄러운 피부를 가진 꽃미남이 대세인 요즘, 남성들 역시 피부 관리를 해줘야 한다. 맑고 깨끗한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남성들도 올바른 화장품 사용법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대부분의 남성들은 자외선 차단제를 지속적으로 사용하지 않거나 쉐이빙 제품에 담긴 자극적인 성분에 대해 무지하다. 이에 '나 없이 화장품 사러가지 마라'의 저자이자 화장품 평론가로 유명한 폴라비가운의 조언에 따라 면도 시 올바른 화장품 선택과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봤다.

면도 시 피부에 자극이 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부드러운 수용성 클렌저와 젠틀 쉐이빙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 다음 단계에서 또한 부드럽고 무자극적인 애프터쉐이브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폴라비가운은 "남성용 쉐이빙 크림이나 대다수의 면도 제품에는 알코올, 멘톨, 민트 등 자극적인 성분이 함유돼 있다"며 "이로 인한 피부 자극은 모낭과 함께 피부를 부어오르게 한다. 이 상태에서 면도를 하게 되면 면도날이 피부를 더 자극하게 된다. 이처럼 자극을 받은 피부에 애프터 쉐이브 로션을 바른다면 심하게 손상을 입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녀는 "남성을 위한 이상적인 애프터쉐이브 제품은 아스피린을 기초로 한 제품"이라며 "아스피린에는 자극을 받은 피부에 매우 효과적인 항염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는 붉은기를 감소시키고 면도로 인해 얼굴이 상기되는 것을 막아 준다"고 덧붙였다.

폴라초이스 스킨 릴리프 트리트먼트는 차별화된 항염제를 함유한 안정된 아스피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매우 부드럽다. 이는 남성과 여성 모두를 위한 효과적인 애프터쉐이브로 사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좀 더 매끈한 피부를 가진 꽃미남으로 거듭나고 싶다면 이처럼 저자극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해 피부까지 아름답게 가꿔 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출처: SBS '미남이시네요')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 아침과 밤 클렌징은 달라야 한다!
▶ 겨울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라
▶ 젊고 고운 '목선'으로 나이를 잊자!
▶ 피부는 '바탕' 이 좋아야 한다
▶[이벤트] 화이트데이 '여친' 감동 프로젝트
▶[이벤트] '청순글램' 신세경 닮은 꼴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