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새내기 신입생 스타일링 팁 "날 따라해봐요~"

이현아 기자
2010-02-27 14:59:34

성인이 되는 길목에 들어선 예비 대학생의 마음은 새롭게 시작할 대학생활에 대한 설렘으로 가득 차 있다.

곧 입학을 앞둔 예비 대학생들은 즐거운 대학생활을 위해 스타일 변신에 여념이 없다. 자신이 꿈꿔왔던 스타일리시한 대학생이 되기 위해서는 학창시절에 입었던 교복과 단조로운 헤어스타일에서 벗어나 자신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신입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가 바로 짙은 화장과 나이 들어 보이는 헤어스타일이다. 자신의 나이에 어울리지 않는 노숙한 스타일은 오히려 새내기다운 풋풋함을 반감시키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선배들과 교수님들의 사랑을 독차지할 수 있을만한 새내기 스타일은 어떤 것이 있을까.

글로벌 헤어 스타일러 B2y(비투와이)는 새내기 신입생의 풋풋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에 대해 조언했다.

차분한 스트레이트 헤어스타일 “청순 & 시크”


긴 생머리를 트레이드마크로 내세운 카라의 멤버 구하라는 이번 앨범 ‘루팡’에서 긴 생머리의 청순함과 시크함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열연하고 있는 청순 글래머 신세경 또한 긴 스트레이트 헤어로 청순하고 단아한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

대학시절의 첫 발을 내딛는 예비 대학생이라면 새내기답게 스트레이트 헤어스타일로 청순함을 뽐내는 것이 좋다.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스트레이트 헤어는 때로는 청순하게, 때로는 시크하게 연출이 가능해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스트레이트 헤어스타일의 생명은 부스스하지 않고 차분하게 떨어지는 머릿결이다.

찰랑거리는 스트레이트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샴푸 후 모발을 둥근 빗으로 빗어주며 모근에서부터 완전히 말려주는 것이 먼저이다. 그 다음 B2y(비투와이)의 헤어아이론 쉬프(sif) 제품을 이용하여 모발을 차분하게 펴준 후 스트레이트 전용 스프레이를 빗질을 하며 도포해주면 모발 끝까지 깔끔하게 마무리된 스트레이트 헤어를 연출할 수 있다.

카라의 뮤직비디오 ‘루팡’에서 구하라는 블랙컬러의 실루엣이 드러나는 시크룩을 섹시하게 소화했다. 특히 그의 차분하게 흘러내리는 긴 생머리는 구하라의 날씬한 몸매를 더욱 부각시켜 섹시미를 더했다. 얼굴이 크거나 볼살이 많은 사람들의 경우, 차분한 긴 생머리는 얼굴의 단점을 가려주고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또한 청순한 로맨틱룩을 시도할 때에는 머리를 안쪽으로 살짝 말아주면 훨씬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자연스러운 컬을 만들기 위해서는 헤어아이론으로 머리카락을 세게 누르지 말고 가볍게 여러 번 말아주는 것이 좋다.

풍성한 펑키웨이브 헤어스타일 “상큼 & 발랄”


정규 2집 타이틀곡 ‘Oh!’로 팬들의 곁을 찾아온 소녀시대는 상큼발랄한 치어걸 패션으로 새로운 유행을 예고하고 있다. 소녀시대는 스포티한 치어걸룩에 어울리는 풍성한 펑키웨이브 헤어스타일로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을 더했다.

소녀시대 뿐만 아니라 유인나 역시 풍성한 웨이브헤어스타일로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뭇 남성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스포티한 캐주얼룩을 즐겨 입는 그는 스타일에 따라 깜찍하고 발랄한 웨이브헤어를 다양하게 연출해 팔색조의 매력을 뽐냈다.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대학생활, 풍성한 웨이브헤어스타일로 발랄하고 깜찍한 이미지를 어필하는 것은 어떨까. 만약 스포티한 캐주얼룩을 자주 입는 사람이라면 캐주얼룩을 돋보일 수 있는 펑키웨이브 헤어스타일을 시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웨이브를 많이 넣고 부풀려 복고적인 느낌은 최대한 살린 풍성한 웨이브헤어는 발랄한 캐주얼룩 뿐만 아니라 사랑스러운 걸리쉬룩과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또한 밝은 톤의 풍성한 웨이브헤어는 하나로 올린 머리, 양 갈래로 묶은 머리 등의 변화에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되어 발랄함과 깜찍함을 어필할 수 있다.

펑키한 웨이브 헤어스타일 연출을 위해서는 헤어아이론 쉬프(sif)를 이용해 컬을 작고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풍성한 컬을 만들기 위해서는 물결펌으로 웨이브를 주되, 최대한 짧은 간격으로 안쪽과 바깥쪽을 번갈아 가며 웨이브를 만든다. 이때 바로 내려가지 않고 아이론을 잠깐씩 멈춰주면 훨씬 강하고 풍성한 웨이브를 만들 수 있다.
(사진출처: 카라 '루팡' 앨범자켓 및 뮤직비디오 캡처, 소녀시대 'Oh!' 앨범자켓 및 뮤직비디오 캡처, MBC '지붕뚫고 하이킥' 캡처, bnt뉴스 DB / 도움말: 글로벌 헤어 스타일러 B2y)

한경닷컴 bnt뉴스 이현아 기자 hyuna@bntnews.co.kr
▶ 고데기 하나로 '완판녀' 유진처럼 변신하기~!
▶ '황정음-신세경' 그녀들의 완판 헤어스타일은?
▶ 헤어스타일로 얼굴 작아보이게 하는 방법!
▶ 다양한 헤어스타일로 매력을 발산하는 비결?
▶[이벤트] 화이트데이 '여친' 감동 프로젝트
▶[이벤트] '청순글램' 신세경 닮은 꼴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