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B2y(비투와이), 블로거 40명과 뷰티 클래스 열어

김경렬 기자
2010-03-08 11:29:44

2월27일 글로벌 헤어기기 브랜드 B2y(비투와이)가 블로거 40명을 대상으로 헤어스타일러(일명 고데기)를 이용한 헤어 연출방법에 관한 뷰티 클래스를 실시했다.

이번 뷰티 클래스는 용인에 위치한 비투와이 사옥에서 진행되었고 교육부 이형철 주임의 진행으로 헤어 스타일링 시연과 헤어스타일 연출법 강의, 헤어 스타일러를 직접 시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뷰티 클래스에 참석한 한 블로거는 "드라마나 영화에서 여배우들의 헤어스타일이 예뻐 보일 때 따라해 보고 싶지만 미용실에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데에는 비용이 많이 들 뿐 아니라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나오지 않는 경우도 많다. 이번 기회로 헤어 스타일러를 사용한 연출법을 배워 집에서도 손쉽게 따라해 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한 참여한 블로거를 대상으로 헤어스타일링과 메이크업에 관련한 12가지 문항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블로거들 중 매체를 통해 연출법을 습득한다는 의견이 47.5%로 가장 많았으며 TV를 보고 스스로 해보며 배운다는 의견이 27.5%를 차지해 두 번째로 높았다. 이처럼 여성의 뷰티에 대한 욕구는 커져가는 반면, 이를 뒷받침 해주는 정보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뿐만 아니라 잘못된 헤어스타일러의 선택과 사용법으로 머릿결이 손상됐다고 말하는 블로거들도 많았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글로벌 헤어스타일러 B2y(비투와이) 교육부 이형철 주임은 헤어스타일러를 이용한 스타일 연출 팁과 2010년 유행할 스타일을 제안했다.

글로벌 헤어 스타일러 B2y(비투와이) 교육부 이형철 주임은 "2010년 봄 헤어스타일로는 조금 부스스하면서 내추럴한 웨이브헤어스타일이 유행할 전망이다. 내추럴 웨이브헤어스타일의 대표적인 여배우로는 드라마 ‘파스타’의 공효진, ‘아직도 결혼하고 싶은 여자’의 박진희가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세계적인 명품 헤어 아이론 '비투와이'가 국내제품?
▶ 헐리우드스타의 얼굴형으로 보는 헤어스타일
▶ '섹시 아이콘' 마돈나의 헤어스타일 비결은 '비투와이'
▶ 헐리우드 스타의 헤어스타일링 비법은… '비투와이'?
▶[이벤트] 화이트데이 '여친' 감동 프로젝트
▶[이벤트] 인기아이돌이 즐겨찾는 스트릿 브랜드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