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B2y 뷰티교실,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 제안!

김민규 기자
2010-03-11 13:43:42

2월27일 헤어기기 전문브랜드 B2y와 화장품 브랜드 DHC, 여성커뮤니티 여자이야기가 기획한 ‘제 1회 여자이야기 뷰티교실’에서 유명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헤어스타일링과 메이크업 교실이 열렸다.

다양한 설문조사와 함께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블로거들의 솔직한 대답도 들을 수 있었다. B2y(비투와이) 교육부 이형철 주임이 2010년 유행할 헤어스타일과 헤어 스타일러 연출팁을 교육했다.

특히 큰 호응을 받았던 것은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1:1로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제시한 것. 이형철 주임의 도움말을 통해 자신의 단점은 숨기고 장점은 드러낼 수 있는 헤어스타일 제안을 알아보자.

타원형 얼굴
보통 미인형 얼굴로 불리는 타원형의 얼굴은 대부분의 헤어스타일을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다. 보이시하고 깔끔한 커트나 여성스러운 스타일의 긴 머리도 잘 어울린다.

그러나 위 아래로 긴 타원형의 얼굴은 생머리보다 웨이브 스타일이 더 잘 어울린다. 앞머리로 이마를 살짝 커버해 얼굴이 짧아보이도록 연출해주는 것이 좋다.

각진 얼굴
사각턱이나 각진 얼굴을 가지고 있다면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통해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하는 것이 좋다. 스트레이트로 긴 생머리나 짧은 머리, 일자 앞머리 등은 각진 턱선을 더욱 강조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단발을 원할 때는 긴 커트식의 단발이 좋겠다.

이형철 주임은 “2010년 봄 헤어스타일로 조금 부스스하면서 내추럴한 웨이브 헤어스타일이 유행할 전망이다. 2010년 가장 트렌디한 헤어 컬러는 ‘레드쉬한 퍼플컬러’. 시크하면서 분위기 있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 최고의 여배우도 떨어지는 '탄력과 주름'은 벗어날 수 없다?
▶ JYP, 연예인 죽이는 기획사로 전락할 것인가?
▶ '천지호' 성동일, 장혁 구하고 대신 죽음…대길은 눈물의 분노
▶ 파멜라 앤더슨 출연 광고 '너무 야해서' 방송 금지

▶[이벤트] 인기아이돌이 즐겨찾는 스트릿 브랜드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