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2011년에는 '뷰티 어플'로 스마트하게 예뻐지자!

2011-01-11 11:46:11

[이진 기자] 2011년 신묘년 새해가 밝으면서 여성들은 좀 더 날씬해지고 예뻐지기를 소원한다.

이에 연초에는 여성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이어트, 뷰티 등 자기관리와 관련한 결심상품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 열풍으로 인한 다양한 뷰티 어플을 선보이고 있다.

뷰티 어플은 헤어,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 다방면의 뷰티 노하우를 제시하고 있으며 많은 이들의 이미지 메이킹에 도움을 주고 있다. 그렇다면 핑거 액션으로 예뻐질 수 있는 ‘스마트 뷰티족’들의 뷰티 어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최신유행 맞춤헤어스타일 어플 인기

헤어스타일 어플은 헤어샵을 방문하기 전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미리보기 할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드라마틱한 변신을 원하는 뷰티 족들은 헤어스타일 어플을 한 달 만에 3만4천회의 다운로드한 기록을 갱신 하는 등 꾸준히 이용되고 있는 추세다.

유닉스헤어의 ‘스타일메이트’ 어플리케이션은 과감한 시도로 맛볼 수 있는 실패를 사전에 예방해 준다. 토탈 뷰티 살롱 라뷰티코아의 ‘헤어 체인지’ 어플리케이션은 최신 헤어스타일의 변형은 물론 염색 웨딩 헤어, 유명 디자이너 의상까지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 메이크업으로 스타일 업(up)

신년을 맞아 중요한 약속을 앞두고 있다면 상황별 맞춤 메이크업정보를 제안하는 ‘올댓 메이크업’ 어플리케이션에 주목해 보자.

‘올대 메이크업 어플’은 티스토어 뷰티 어플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고혹적인 파티, 청순하고 가벼운 화장법, 세련된 오피스 메이크업까지 TPO에 맞는 메이크업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데일리 메이크업, 시즌 메이크업 등 기초부터 응용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화장법도 확인이 가능하다.

● 웰빙 뷰티 족들의 화장품 찾기

매일 쓰는 화장품을 건강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웰빙 뷰티 족을 위한 어플도 등장해 화제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화장품 파인더’는 화장품 속 성분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쓰고 있거나 구매예정인 화장품 성분을 브랜드, 제품이름별 검색으로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스킨케어 제품뿐 아니라 메이크업, 바디, 헤어 제품 성분정보도 화장품 파인더 어플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제공: 유닉스헤어, 라뷰티코아)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 업계, 문화와 소통하다
▶ 피부 고민 타파! 피부 주치의에게 묻다
▶ 여★들의 '엣지헤어'로 2011 핫 트렌드 미리보기!
▶ 베이글女 종결자 '장윤주 vs 최여진' 몸매 대결 '후끈'
▶ 신년 맞이 '직장인 커플'을 위한 '피로 회복 마사지' 제안
▶ [마지막찬스] 정품 화장품을 무료로 테스트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