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안티에이징 종결자, 블루베리 화장품이 대세

2011-01-20 11:27:35

[이유경 기자] 탁월한 항산화 효능을 인정받아 뉴욕 시사 주간지인 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블루베리는 2010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식음료의 주성분으로 각광받은 결과 삼성경제연구소가 발표한 10대 히트상품으로 선정되었다.

블루베리는 비타민C보다 두 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포도의 30배 이상 함유되어 있는 천연 항산화제이다. 이러한 블루베리의 효능으로 나이 들지 않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안티 에이징 바람이 불고 있는 화장품 업계로 그 인기가 확산되고 있다.

아리얼은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크랜베리 등 슈퍼베리 성분의 ‘노블레이디 시크릿 에센스’를 출시했다. 슈퍼베리 성분이 피부에 활력을 공급하고 탄력을 증진해 쫀쫀하고 탱탱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제품이다. 낮과 밤의 생활환경과 피부 컨디션에 맞춘 데이, 나이트 전용 2종 에센스로 구성되었다.

닥터자르트의 '에이지엑스 더 퍼스트 세럼’은 기초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에센스 타입의 부스터이다.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고지베리를 조합한 베리 칵테일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겉과 속에 탄력을 부여해 준다. 또한 이니스프리의 ‘블루베리 퍼밍 마스크’는 핀란드 블루베리가 푸석하고 처진 피부를 탱탱하게 가꾸어주는 탄력 마스크 제품이다.

뛰어난 효능과 맛으로 사랑받던 웰빙푸드 블루베리가 천연 성분, 항산화,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늘면서 식음료는 물론 뷰티, 패션, 문화 산업에까지 그 인기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2011년 자연이 준 젊음 유지의 비밀 베리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으로 연예인 피부로 관리해보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unalee@bntnews.co.kr

▶ 정혜영의 리얼 투명피부 비밀은?
▶ 화제 속 JYJ 매력 포인트 파헤치기
▶ 트렌디한 ★들의 상징 '연예인 비대칭 컷' 따라해봐~!
▶ 갑작스러운 미팅이나 외근, 지저분한 헤어가 고민이라면?
▶ '브라운 vs 레드' 섹시함의 2가지 해석, 글램룩 메이크업 승자는?
[맥 신제품 증정 이벤트] 팝컬러가 잘어울리는 여배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