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사랑스러운 핑크빛 '베이비 립'이 대세!

2011-02-09 10:19:59

[김경렬 기자] 아기같이 귀여운 얼굴을 선호하는 이른바 ‘베이비페이스 열풍’이 몇 년째 사그러 들고 있지 않다.

베이비 페이스에 글래머 몸매를 가진 여성을 뜻하는 ‘베이글녀’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베이비 페이스’는 뭇 여성들의 로망으로 떠올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드림하이’의 수지와 ‘마이프린세스’ 김태희는 핑크빛 입술을 강조한 베이비 페이스 메이크업 스타일을 선보여 많은 여성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김태희 입술색’, ‘드림하이 고혜미 입술’ 등의 연관 검색어가 생겨나고 드라마 방송이 끝나면 이들이 사용한 립제품이 무엇인지 묻는 글이 메이크업 커뮤니티에 속속 올라올 정도다.

베이비 페이스에 대한 이러한 관심을 반영하듯 최근 니베아 립케어에서 진행한 ‘2011년, 최고의 립 스타일’ 투표 이벤트에서도 사랑스럽고 귀여운 핑크빛 입술, 즉 ‘베이비-립’이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최고의 립 스타일’ 투표”는 올해 유행할 립 스타일을 미리 선정해 보기 위해 1월 10일부터 2주간 니베아 립케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진행된 투표 이벤트로 총 1,431명이 참여했다.

그 중 651명이(42.77%)이 사랑스럽고 귀여운 핑크빛 입술을 선택했고 건강한 입술(29.63%%),부드러운 입술(14.26%), 섹시한 입술(13.34%)이 그 뒤를 이었다.

러블리한 '베이비 립' 연출해봐~!
그렇다면 사랑스러운 핑크빛 베이비-립을 강조하는 베이비 페이스 메이크업은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가볍게 발라 투명하게 피부결을 표현하고 핑크나 피치톤의 볼터치로 생기를 더해준다. 눈썹도 본래 모양을 다듬는 선에서 내추럴하게 표현하고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채워 또렷하게 눈매를 강조한 후 마스카라를 꼼꼼히 발라 귀여움을 더한다.

특히 자연스러운 윤기를 머금은 도톰한 핑크빛 입술은 베이비페이스 메이크업의 백미. 핑크빛의 립글로스를 발라 사랑스러움을 표현하도록 한다.

그러나 겨울철엔 낮은 기온과 찬 바람에 입술이 트거나 갈라지기 쉬워 일반 립글로스로는 건강하고 윤기있는 입술 연출이 쉽지 않으니 립글로스를 바르기 전 꼭 립케어 제품을 사용해 주어야 한다.

니베아 립케어의 ‘러블리 립스 핑크 스무디’는 메이크업과 립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사랑스러운 베이비 핑크 컬러가 화사하고 매력적인 입술로 표현해 줄 뿐 아니라 식물성 추출물이 함유된 'Dull-Free-포뮬라’가 입술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촉촉하고 자연스럽게 반짝이는 입술로 가꾸어 준다.

클라란스 ‘인스턴트 글로스 ’는 입술에 닿는 즉시 개개인의 pH에 따라 자연스러운 붉은 빛으로 물들게 해주고 피그먼트와 입술에 수분과 편안함을 주는 석류 추출물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사진출처 : 커튼콜 제작단, KBS '드림하이' 방송 화면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krkm@bntnews.co.kr

▶ 새내기 메이크업 팁, 여기서 배워봐~!
▶ 2011 헤어스타일 키워드는 ‘내추럴’
▶ '까도남' 현빈 언밸런스 컷 다시보기
▶ 국민 여동생 '수지-은정-아이유'의 3色 헤어스타일!
▶ ★를 아름답게… 뷰티살롱 원장 3人의 숨겨진 이야기
▶[정품 이벤트] 눈가 고민 해결! 고운세상 '악티펌 아이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