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아이돌 눈화장 비교 화제 “환절기 피부 관리, 굴욕없는 민낯 만든다”

2012-08-23 13:51:55
[박영준 기자] 여자 아이돌의 눈 화장이 이슈가 되고 있다.

최근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여 아이돌 눈 화장을 비교한 사진이 게재되어 화제다. ‘눈 화장 안하면 큰일 나는 아이돌 모음’이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걸그룹의 멤버들 사진이 올라온 것.

사진 속에서는 아이돌들의 화장 전후 사진을 비교했다. 특히 눈 화장에 포커스를 맞춰 비교한 모습이 특징적이다. 티아라 지연, 애프터스쿨 리지와 나나,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과 나르샤 등이 눈에 띈다.

지연과 가인의 경우 아이라인 전후 차이로 유명세를 탄 바 있다. 이외에도 애프터스쿨의 나나의 경우 화장 전후의 분위기가 판이하게 다르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메이크업을 통해 깊고 섹시한 눈매를 연출한 것. 공개된 아이돌들의 화장 전과 후 모두 충분히 매력적인 모습이지만 화장 후 180도 달라진 모습에 색다른 분위기가 느껴진다.

이처럼 최근 아이돌 화장 전후 사진 비교 등 민낯 사진이 유행이 되면서 피부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환절기가 가까워져 옴에 따라 피부가 상당히 예민해져 있기 때문이다.

환절기는 밤 낮 일교차가 커지기 때문에 신진대사의 균형이 깨지기 쉽고 피부도 자극을 받는다. 이럴 때 관리에 소홀하면 다양한 피부질환과 함께 노화가 빨리 온다. 아름다운 민낯 피부 표현을 만들기 위해서는 피부 관리를 확실히 짚고 넘어갈 필요성이 있다.

에스엔피화장품(SNP 화장품) 박설웅 대표는 “환절기 피부 관리는 정말 중요한 과정이다. 특히 지성이나 여드름성 피부를 관리할 때에는 외부 오염물질을 깨끗하게 씻어내주는 것이 중요하다. 오일프리 타입이나 피지 조절 효과가 있는 세안제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세안 후 자극 없는 스킨케어 제품을 발라주는 세심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환절기 피부 맞춤 클렌징-스킨케어 단계


(왼쪽부터 순서대로)아크시스 클렌징 폼, 아크시스 하이드라 스킨, 아크시스 스팟 트러블 케어 패치, 아크시스 하이드라 에센스, 아크시스 하이드라 로션

1단계 클렌징으로 노폐물 제거

지성이나 트러블 피부를 가진 사람은 전용 클렌징 폼을 사용한다. 물 세안 시에는 얼굴에 묻은 거품을 깨끗이 씻지 않을 경우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충분히 헹궈준다.

2 단계 스킨으로 피부결 정돈

세안 후에는 스킨을 사용해 피부를 정돈한다. 스프레이 형식의 스킨은 얼굴을 향해 뿌려준 뒤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주면 된다. 화장 솜에 덜어 피부 결을 따라 도포할 경우에는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3 단계 트러블 케어

여드름을 손으로 짜는 것은 금물. 집중적인 트러블 관리가 필요하다면 트러블 전용 패치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 결 정돈 후 건조한 상태에서 원하는 부위에 패치를 붙인다.

4 단계 에센스로 맑고 건강하게

트러블 피부 전용 에센스를 발라주자. 가볍고 산뜻한 타입의 에센스를 고른다면 얼굴에 번들거리는 기름을 잡아줄 수 있다. 알코올 대신 천연 식물성분이 들어간 에센스는 피부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피부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5 단계 수분 공급, 로션으로 마무리

지성피부라 해도 유분을 공급하지 않으면 피부 상태가 악화된다. 자칫 잘못되면 악 건성으로 바뀔 우려도 있다. 이에 유 수분 밸런스가 적절하게 조합된 화장품을 사용하면 좋다.

한편 아이돌들의 화장전후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평소 스타 한 명의 비교사진을 봤지만, 이렇게 다양하게 보니 충격적”, “화장 안했을 때 더 귀여운 스타들도 많네” 혹은 “역시 피부 관리를 잘해야 민낯도 예쁜 법”이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남자 미백관리, 지금이 적기
▶세안시 얼굴에 ‘손 독’ 옮는다
▶"의사-변호사-증권맨" 성공한 남자들의 공통점
▶아토피 물리치기 “100% 천연 화장품을 사용할 것”
▶슈스케4 정준영 ‘대전 미스코리아’ 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