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피부고민에 따라 골라 쓰는 마스크팩 “뭐가 좋을까?”

2012-11-14 14:57:05

[최미선 기자 / 사진 이현무 기자] 겨울철 수분을 사수하고 싶다면 마스크 팩 제품만한 것이 없다. 최근에는 피부 고민에 따라 맞춰 쓰는 맞춤형 ‘집중케어’ 마스크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골라 사용하면 더욱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보습 기능 이외에도 탄력를 높여주고 모공을 조여주는 등 다양한 기능성 마스크 팩들도 선보이고 있다. 피부 고민별 집중케어가 가능한 마스크 팩은 중요한 행사나 업무 전날 사용하면 단시간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간편하게 사용하는 마스크팩인 만큼 사용법 및 제품 선택요령에 대해서는 쉽게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더욱 탁월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잘된 제품선택과 정확한 사용방법이 필요하다는 사실. 마스크팩을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기로 하자.

차근차근 순서대로! 마스크팩 사용법


세안 후 물기를 제거하고 화장수를 사용하여 피부를 정돈한다. 이 때 피부결을 살리는 방향으로 터치를 하는 것이 좋다. 로션이나 크림 등은 마스크팩에 함유된 성분이 피부 속까지 침투하기에 좋지 않으므로 사용하지 않는다.

에센스 마스크를 개봉하여 시트를 펼친 후 눈모양에 맞춰 얼굴에 올려 놓고 들뜨는 부위가 없도록 얼굴에 밀착시킨다. 특히 이마와 볼, 광대 등 튀어나온 부분이 잘 밀착되었는지 한번 더 체크한다.

20~30분간 방치한 후 어느 정도 흡수가 되면 얼굴에서 떼어낸다. 피부에 남아있는 에센스는 가볍게 두드리며 얼굴에 흡수시키고 마스크팩에 남아있는 에센스는 목과 손등과 같이 건조한 부분에 사용해도 좋다.

마스크팩 선택 시 성분표시 확인하기

마스크팩은 얼굴 피부에 직접 밀착되는 제품으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마스크팩을 고를 때에는 자연에서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하는 천연방부시스템이 함유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자몽추출물과 같은 천연방부시스템은 마스크팩에 함유된 에센스의 품질을 보다 안전하고 오래 유지시켜 준다.

또한 인체에 해로운 합성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자. 제품 성분표시 부분을 꼼꼼히 체크하여 파라벤과 인공색소, 합성실리콘 등의 성분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진: bnt뉴스 포토DB, SNP)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보기만해도 ‘즐거워지는’ 화장품
▶손까지 예뻐? 여배우들의 질투나는 관리 비결
▶5분이면 뚝딱 완성? 유진 차안 ‘셀프 헤어 스타일링’
▶'퍼펙트 보습 아이템'으로 늦가을 건조증 퇴치법
▶[뷰티 머스트해브 아이템] 립케어 제품 BEST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