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연예인 ‘촉촉’ 피부, 아침-저녁 기초 케어부터 바꾸자!

2012-11-13 10:10:13
[박영준 기자] 겨울철에도 촉촉하고 매끈한 연예인 피부 완성하는 비법은 무엇일까.

겨울이면 차갑고 건조한 공기가 피부를 예민하게 만든다. 얼굴이 트고 트러블이 발생하는 등 피부가 받는 자극도 다른 계절보다 심하다. 피부가 받는 손상의 회복도 더디다. 화장품이 겨울이면 호황을 이루는 이유.

연예인들의 경우 피부가 받는 스트레스는 더욱 심하다. 두꺼운 화장과 잦은 야외 활동 때문. 하지만 언제나 촉촉하고 아름다운 광채 피부를 자랑한다. 연예인들의 피부 비결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다.

덕분에 트러블과 노화에 민감한 사람들은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니즈가 더욱 발생하기 마련이다. 수분 공급과 주름, 미백에 대한 개선을 원하는 사람은 기초 케어의 다양한 단계와 함께 기능성 화장품으로 연예인과 같은 피부를 만들고 싶어 한다.

다만 기능성 화장품도 알고 발라야 할 때다. 같은 수분 크림도 제품과 단계에 따라 효과를 더 볼 수 있거나 덜 볼 수 있기 때문. 일반적으로 알고 있던 기초 케어를 다시 생각해 볼 때다.

아침 스킨 케어는 덜수록 좋다?

아침에도 저녁과 같은 클렌징과 기초 케어를 하고 있다면 단계와 자극을 모두 덜어내는 것이 좋겠다. 가벼운 클렌저와 수분 크림, 자외선 차단제 순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추천된다. 아침과 저녁의 피부 상태가 다르기 때문.

아침엔 가벼운 물세안이나 자극 없는 거품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24시간 수분감을 유지해 줄 수 있는 기본적인 수분크림이 필요하다. 기능성 제품의 경우 자외선에 노출되었을 때 성분의 변화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아침에는 지양된다.

샤워를 마친 후에는 바디 피부에도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보습 제품을 통해 충분한 수분감을 유지시켜주는 것. 단, 아침시간은 옷을 입는 시간도 촉박하기 때문에 흡수력이 강한 라이트한 느낌의 바디 로션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저녁용 케어, 딥클렌징 후 풍부한 수분과 영양 공급

저녁에는 하루 종일 야외에서 지친 피부를 편히 쉴 수 있도록 피부에 휴식을 주는 것이 포인트다. 클렌징도 깊게, 고보습 크림과 아이 크림, 바디 로션 순으로 사용하면 좋다.

낮 동안 모공 속에 쌓인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닦아내주는 미세 거품 클렌저로 피부를 정리하는 것이 첫 단계다. 제대로 된 수분 공급을 위해 모공 속 노폐물을 더욱 꼼꼼히 클렌징하도록 한다.

다음은 풍부한 보습과 영양으로 피부에 보호막을 덧씌워준다. 자는 동안 잃기 쉬운 수분을 보호해 피부에 깊은 보습을 선사하는 것. 이후 푹 자고난 듯 생기 있는 피부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 보습 제품 사용이 필요하다.

덕분에 질투를 부르는 크림으로 알려진 헬렌박의 안티링클 질투 크림이 블로거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하루 종일 촉촉하게 유지되는 처지고 탄력 없는 피부나 푸석하고 건조함이 가득한 피부에 효과적이라는 입소문을 탄 것이다.

기초 케어에서의 다양한 단계를 줄여주었다는 점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제형만 다를 뿐 기능은 거의 같았던 기초 케어 제품들에 벗어나, 하나를 바르더라도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면서 탄력을 유지하는 질투 크림을 선호하는 모습을 보인다.


한편 질투 크림은 지마켓과의 한정판 발매를 통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잘루지 안티 링클 크림과 정확히 같은 제품에 용량도 같지만 가격을 낮춘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11월6일부터 진행된 이번 한정판매는 11월17일 지마켓 단독으로 진행될 예정인 ‘오늘의 특가’를 통해 더욱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는 질 좋은 수분크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손까지 예뻐? 여배우들의 질투나는 관리 비결
▶5분이면 뚝딱 완성? 유진 차안 ‘셀프 헤어 스타일링’
▶머리부터 발끝까지 빛나는 그녀들의 ‘화이트닝 비법’
▶'퍼펙트 보습 아이템'으로 늦가을 건조증 퇴치법
▶[뷰티 머스트해브 아이템] 립케어 제품 BEST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