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2013-02-19 09:53:06

[이슬기 기자] 다양한 헤어 액세서리가 인기를 얻으면서 머리띠 헤어 스타일링 방법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머리띠 하면 앞머리를 깔끔하게 넘긴 단정한 헤어스타일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는 편견에 불과할 뿐 화려하고 풍성한 머리에도 머리띠는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웨이브 헤어와 매치하면 화사한 매력까지 어필해준다.

머리띠에 딱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링법은 무엇일까. 아이템 하나로 색다른 매력을 돋보이고 싶다면 다음을 주목해보자.

심플한 머리띠


(사진출처: bnt뉴스 DB)

장식이 없는 심플한 머리띠나, 리본 정도의 단순한 장식의 머리띠에는 깔끔한 헤어스타일이 가장 잘 어울린다. 특히 굵고 넓은 머리띠의 경우 앞머리를 옆이나 뒤로 넘기면 단정하면서도 청순한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

스카프 타입의 머리띠라면 머리를 자연스럽게 넘겨 묶어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다. 리본 장식의 머리띠를 착용할 때는 머리를 모두 뒤로 넘기지 말고 가르마 위에 살짝 얹어주자. 양 갈래 스타일로 연출하면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를 돋보여준다.

톡톡 튀는 머리띠


(사진출처: 비투와이, bnt뉴스 DB)

큐빅이나 커다란 장식으로 치장된 화려한 스타일에는 풍성한 웨이브 헤어가 잘 어울린다. 고급스러운 큐빅이 돋보이는 머리띠는 웨이브 단발머리와 연출하면 사랑스러운 매력을 돋보일 수 있다. 시스루뱅이 어우러지면 귀여운 매력까지 더해진다.

롱 웨이브 펌 헤어스타일에는 다양한 컬러의 머리띠를 매치해 톡톡 튀는 매력을 선보이는 것도 좋다. 프릴이나 레이스 소재의 꽃 장식 머리띠는 여성스러운 매력을 더해줄 뿐 아니라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다.

매력 만점 웨이브 헤어 연출법


(사진출처: 비투와이)

머리띠 웨이브를 연출할 때는 볼륨감을 과하게 살리기보다 내추럴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잦은 헤어 스타일링으로 손상된 머리 결이 걱정이라면 비투와이 ‘밤쉘’을 사용해보자. 코팅 세라믹 열판이 모발의 압착을 최소화해주고 웨이브는 탱글탱글하게 살려준다.

슐트라 밤쉘은 클립이 없는 봉 타입으로 머리를 감고 풀어주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웨이브 헤어를 연출할 수 있다. 일명 유진고데기로도 유명한 슐트라 밤쉘은 제품을 기울이는 각도, 사용법에 따라 풍성한 웨이브에서부터 자연스러운 물결 웨이브까지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각질 제거 ‘노하우’ 확실히 알아본다!
▶피부 보약 비타민, 이렇게 사용하자!
▶뭘 좀 아는 남자의 ‘면도 스킬’은 다르다
▶“色 죽여야 산다” 여배우 2013 S/S 립 메이크업
▶중국 男女, 워너비 스타 ‘장나라-지드래곤’ 변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