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천송이-장신위안’ 커버 메이크업 따라하기

2014-02-19 10:17:49

[박진진 기자] ‘천송이-장신위안’의 커버 메이크업 따라하기. 메이크업아티스트 포니가 비슷한 뷰티 포인트를 가진 두 셀럽의 메이크업을 직접 연출했다.

BEAUTY POINT.
아름다운 미모를 살리기 위한 메이크업 노하우는 자연스러운 스킨케어와 포인트 컬러로 입술 연출하기다. 두꺼운 피부 메이크업은 절대 NO. 도드라지는 입술 라인이 부담스럽다면 립 라인을 브러시로 살짝 터치해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거나 내추럴하게 표현해보자.

천송이 메이크업 따라하기



드라마에서 천송이는 자연스러운 스킨 표현으로 내추럴하게 연출했기 때문에 두껍게 발리는 제품보다는 은은한 커버력을 가진 베이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립 컬러 선정 또한 중요한 사항. 형광빛 코럴 컬러 립스틱은 얼굴에 생기를 줄 수 있는 포인트 아이템이다.

HOW TO. MAKE UP
1. 퓨어한 피부 표현을 위해 베이스를 골고루 바른다. 이 때 레몬빛 컬러 베이스를 선택하면 피부 톤을 생기있게 바꿔준다.
2. 자연스러운 커버를 위해 리퀴드 타입의 컨실러를 이용해 가볍게 튕기듯 터치해준다.
3. 펄감이 없는 자연스러운 컬러의 음영 섀도우를 이용해 눈두덩 절반 정도만 발라준다.
4. 블랙 펜슬 라이너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아이라인을 그려준다.
5.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깔끔하게 컬링한다.
6. 립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 컨실러로 입술 외곽을 정리한다.
7. 레드와 형광이 섞인 코럴 컬러의 무스 타입 립스틱으로 입술 전체에 꼼꼼히 바른다.

* MAKE UP TIP. 입술 라인이 너무 살아보이거나 부담스럽다면 입술 라인을 블렌딩해 자연스럽게 표현하자. 이 때 깨끗한 립브러쉬를 이용해 입술 외곽을 부드럽게 잡아주면 된다. 마무리는 투명한 글로시 립 라커로 볼륨감을 주면 완성.

중국 배우 장신위안 (Zhang Xinyuan) 메이크업 따라하기


퓨어한 피부 표현 위에 포인트가 되는 립컬러로 입술 메이크업을 완성했다는 점이 천송이 메이크업과 유사하다. 여기에 피부는 조금 더 화사하고 보송보송하게, 올라간 듯 하면서도 곧은 일자 눈썹, 선명한 레드립이 포인트.

HOW TO. MAKE UP
1. 입자가 고우면서도 보송보송한 피부 표현을 해줄 수 있는 파우더를 넓은 브러시에 덜어 먼지를 털어내듯 얼굴에 툭툭 바른다.
2. 아이브로우로 올라간 듯 하면서도 곧은 일자 눈썹을 완성한다.
3. 이목구비의 윤곽을 잡아주기 위해 코, 눈매에 컨투어링 효과를 준다.
4. 눈 뒷쪽을 막아주듯 터치하고 앞부분에 볼륨감을 줘 촉촉한 눈매를 연출한다.
5. 마스카라를 덧발라 또렷한 눈매를 연출한다.
6. 창백한 핑크로 치크를 강조한다. 사선으로 떨어지듯 톡톡 두드리며 발라주는 것이 관건.
7. 멜팅립밤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만든다.
8. 컨실러로 입술 외곽을 정리한다.
9. 가볍고 앵두같은 레드 컬러의 무스타입 립스틱으로 입술 전체를 채운다.

포니가 실제 사용한 립 메이크업 화장품


컬러감이 풍부한 벨벳 텍스처가 깃털처럼 가볍게 입술에 펴발리는 롱래스팅 립 무스 이니스프리 크리미 틴트 립 무스 (향극한 프레시 코랄, 상큼한 비타민 레드) / 듬뿍 바르면 입술 각질을 잠재워주는 이니스프리 멜팅립밤
(사진출처: ‘포니의 뷰티 다이어리’ 영상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저렴이 버전’ 전지현 메이크업
▶2014년 뷰티 핫 키워드 ‘스타존(Star-Zone)’
▶[K-beauty in 파리] ‘K-뷰티 마니아’ 파리지엔느들의 피부 관리법
▶‘별그대’ 전지현-유인나의 결점 없는 뽀얀 피부 “비법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