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30대 맞아?” 여자 스타들의 동안 비결

2014-02-21 10:39:11

[송은지 기자] 최근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천송이로 활약 중인 전지현을 포함해 유인나, 박지윤, 김희선 등 30대 여자 스타들을 보고 있노라면 “저 얼굴이 진짜 30대야?”라는 의문을 갖게 한다.

20대 초반이라 해도 믿을 정도로 어려 보이는 30대 여자 스타들의 동안 외모와 대조되는 본인의 노안을 보고 있노라면 느는 것은 그저 한숨 뿐. 특히 요즘같이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피부까지 탄력을 잃기 때문에 한숨은 더욱 깊어만 간다.

그렇다면 이들은 어떻게 동안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것일까. 어려보이는 동안으로 거듭나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동안으로 거듭나기 위한 모든 것을 소개한다.

방법 1 동안은 생활 습관도 다르다


민낯까지 완벽한 동안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생활 습관을 바꿔야 한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 섭취와 수면.

속부터 촉촉한 피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체내 수분양이 부족하지 않도록 관리해줘야 한다. 20대 초반이라면 적어도 1리터, 20대 후반이라면 2리터 이상의 물을 매일 섭취해주자.

이때 다량의 물을 한 번에 섭취하게 되면 수분이 체내에 흡수되기도 전에 배출되므로 소량씩 나누어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충분한 수면 역시 중요하다. 수면은 피부 재생을 도와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만드는 요인이므로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전에는 꼭 잠자리에 들고 하루 6시간 이상 숙면을 취해주자.

방법 2 동안 피부를 만드는 스킨케어


STEP 1 세안


외출 후에는 곧바로 세안을 통해 메이크업을 포함해 피부 위 노폐물을 제거해주자. 메이크업이나 노폐물을 그대로 방치해둘 경우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모공이 넓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요즘 같이 피부가 민감해져 있는 환절기에는 자극을 줄 수 있는 스크럽제를 사용하기 보다는 거품이 풍부한 세안제를 사용해 부드럽게 세안하자. 메이크업을 한 경우 클렌징 오일을 이용해 1차 세안을 해준 뒤 클렌징폼으로 2차 세안을 해주면 더욱 완벽한 세안이 가능하다.

STEP 2 피부, 마를 틈을 주지 말자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가장 큰 주범은 ‘건조함’이다. 그러므로 세안을 마친 후 피부가 마를 틈이 없도록 보습에 신경 써서 스킨케어를 진행해주자.

타올로 가볍게 두드리며 물기를 제거했다면 곧바로 토너를 듬뿍 묻힌 화장솜을 이용해 피부결을 정돈하며 기본 영양분을 공급해주자. 이후 세럼-로션-수분크림 등 본인이 평소 하던 대로 피부 관리를 해주면 된다.

그러나 너무 많은 제품을 이용해 기초케어를 할 경우 민감한 피부에 부담이 될 수도 있으므로 되도록 가볍게 끝낼 것. 토너 이후 다른 단계들을 생략한 채 페이셜 오일을 한 두 방울 정도 섞은 수분크림만 발라줘도 완벽한 피부 보습이 가능하다.

방법 3 동안을 완성시키는 메이크업


평소 동안 관리를 통해 피부나이를 되돌렸다면 이제는 메이크업으로 완벽한 동안을 연출할 단계다. 실제 나이보다 서너 살은 거뜬히 어려 보이게 할 동안 메이크업은 어떻게 해야 할까.

STEP 1 피부 메이크업

동안 피부 메이크업의 핵심은 ‘최대한 얇고 가볍게’다. 피부의 은은한 광을 더할 수 있는 펄 메이크업 베이스나 자외선차단제를 얼굴 전체에 얇게 발라준 뒤 T존과 모공이 넓은 부위에만 프라이머를 발라 부분적으로만 커버해준다.

이후 파운데이션 브러시를 이용해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발라준다. 만약 커버해야 할 잡티 등이 많은 경우 파운데이션을 여러 번 덧바르기 보다는 그 부위에만 컨실러를 소량 사용해 커버해주는 것이 얇고 가벼운 동안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STEP 2 아이 메이크업

어려보이기 위해서는 눈에 힘을 빼야 한다. 스모키 메이크업이나 음영 메이크업 등은 오히려 나이를 들어보이게 하므로 최대한 피할 것.

우선 핑크나 오렌지 컬러와 같이 화사한 느낌을 줄 수 있는 펄 아이섀도우를 눈두덩이 전체에 얇게 펴 발라준 뒤 붓펜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얇게 아이라인을 그려준다. 이때 샤프처럼 눌러쓸 수 있는 붓펜 아이라이너를 선택해야 얇은 라인을 유지할 수 있으므로 참고할 것.

그 다음 뷰러를 이용해 속눈썹을 컬링해주자. 만약 속눈썹 길이가 짧거나 볼륨이 없는 경우 마스카라를 한 두번 정도만 발라 뭉치지 않도록 살짝 발라주면 된다.

마무리로 동안 메이크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애교살을 연출해주자. 트윈클링 아이스틱, 일명 애교살 아이스틱을 이용해 도드라지는 부위에는 밝은 컬러를, 꺼지는 부분에는 브라운 컬러로 음영감을 더해주면 환해 보이면서도 어려 보이는 눈매가 연출된다.

STEP 3 립 메이크업

아이 메이크업에 힘을 뺀만큼 립 메이크업에도 최대한 힘을 빼자. 그러나 이때 매트한 립은 성숙해 보인다는 느낌을 주므로 내추럴하면서도 글로시한 느낌의 립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리퀴드 타입의 틴트를 이용해 입술 안쪽부터 자연스럽게 덧발라 그라데이션해주는 것으로 가볍게 마무리 할 것. 만약 틴트가 건조한 경우 이 위에 투명 립글로스나 립밤을 얇게 덧발라 글로시함과 보습감을 더해주는 것도 좋다.

>> 동안으로 거듭나기 위해 꼭 챙겨야 할 뷰티 아이템은?


01 뉴트로지나 딥클린 포밍 클렌저

각질까지 제거할 수 있는 클렌징폼으로 미세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과 오래된 각질까지 한 번에 제거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든다.

02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페이스 오일
올리브, 세서미, 스위트 아몬드, 호호바씨 오일이 함유된 페이스 오일로 사용 직후 건조한 피부에 보습력을 더해주며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다른 스킨케어 제품과 섞어 사용할 경우 보습력과 발림성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03 에스쁘아 모던 아이 팔레트 1호 인더핑크
핑크톤의 화사한 봄빛과 따뜻한 음영을 동시에 담아 세련되고 모던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6색 아이섀도우 팔레트. 화사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해 동안 메이크업에 효과적이다.

04 그레이멜린 트윈클링 애교살 아이스틱
과하지 않게 내추럴한 애교살을 연출할 수 있는 스틱타입 듀얼 아이섀도우로 손쉽게 화사하면서도 귀여워 보이는 동안으로 거듭날 수 있다.

05 미샤 뷰티풀 틴트
33가지 플라워 콤플렉스와 히아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촉촉한 틴트. 솔 타입 대신 부드러운 브러시 타입의 어플리케이터를 적용해 보다 손쉽게 그라데이션과 컬러 표현을 할 수 있다.
(사진출처: 그레이멜린, 미샤, 에스쁘아, 바비브라운, 뉴트로지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저렴이 버전’ 전지현 메이크업
▶2014년 뷰티 핫 키워드 ‘스타존(Star-Zone)’
▶[K-beauty in 파리] ‘K-뷰티 마니아’ 파리지엔느들의 피부 관리법
▶‘별그대’ 전지현-유인나의 결점 없는 뽀얀 피부 “비법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