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남자친구 메이크오버 ‘훈남친 만들기’

2014-02-21 10:21:14

[김혜지 기자] 김우빈-홍종현-이종석처럼, 남자친구의 변신을 꿈꾼다면 당신의 센스를 어필하라.

김우빈 무스탕을 이식하고 싶다

‘김우빈 무스탕’을 유행시킨 그처럼, 남다른 패션 감각을 이식하고 싶다면. 세 가지 색이면 충분하다. 훈훈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남성들은 블루, 브라운, 블랙 팔레트를 선호한다. 자유로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20대는 셔츠와 팬츠, 깨끗한 신발만으로도 멋스럽다. 셔츠와 팬츠 차림에 점퍼나 트렌치 코트를 걸치는 것만으로도 ‘훈남친’ 연출이 가능하니 더하기보다 빼기를 권하라.

기본은 한다는 남자친구, 좀 더 과감한 변화을 꿈꾼다면 더블브레스트 수트를 권한다. 젠틀한 남성에게 어울리는 더블브레스트 수트는 클래식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여기에 윙팁 슈즈와 센슈얼한 향을 더한다면, 그 누구도 부럽지 않다.

홍종현처럼, 헤어스타일 변신은 180도 달라진 그를 만든다

헤어 스타일 변신이 익숙하지 않아 매일 같은 머리를 고집하는 그,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는 것이 고역이다. 헤어 스타일을 바꿀 때 유념해야할 것은 모발과 두피 상태 그리고 얼굴형이다.

헤어 변신을 원한다면 얼굴형에 따른 조언에 주목하자. 둥근 얼굴형은 앞머리를 올리고 옆머리를 짧게 자르는 형태가 어울리며 얼굴이 길다면 앞머리를 내려 눈에 보이는 면적을 좁히는 것이 좋다. 스타일링에서도 머리 옆 부분을 강조한다. 구레나룻은 각진 얼굴형을 가릴 수 있으며 볼 살이 많다면 귀 주위 머리가 얼굴에 닿지 않도록 풍성하게 스타일링하는 것이 좋다.

당신의 뷰티 스킬을 전수하라

피부가 인상을 좌우한다? 센스 있는 여자 친구로 거듭나려면, 메이크업 기술을 전수할 것. BB크림 사용에 앞서 손을 깨끗이 씻는 것부터 클렌징까지 당신이 알고 있는 뷰티 노하우를 알려라.

문지르듯 바르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얇게 펴 바르는 법을 알려주자. 손바닥 혹은 손등에 콩알만큼 BB크림을 덜어낸 뒤 손가락 끝을 이용해 양 볼, 이마, 코 끝, 턱 다섯 부위에 분배한 후 볼, 이마, 코, 턱의 순서로 피부의 결 대로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펴 바른다.

화장이 지워지기 쉬운 광대 부분과 코 주위는 덧바르고 BB크림을 바르지 않는 턱과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턱 쪽으로 갈수록 옅게 바르는 것이 옳다. 팔자 주름 선과 코 아랫부분, 눈썹이나 수염, 머리카락 사이에 BB크림이 뭉치지 않게 주의를 기울인다. 마지막으로 손바닥을 이용해 얼굴 전체를 감싸 BB크림이 뜨지 않도록 살포시 눌러준다.

남성은 물이나 간단한 비누 정도로 세안을 끝내는 경우가 있는데 깨끗이 BB크림을 씻어내지 않을 경우 화장품과 외부에서 묻어온 노폐물, 피지 등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이중 세안이나 딥클렌징을 권한다.

머스트해브 아이템 (Must-Have item)을 선물하라

랩 시리즈가 남성을 위한 기본적인 스킨케어 아이템으로 제안하는 3 머스트 해브. 멀티-액션 훼이스 워시, 워터 로션, 에이지 레스큐 훼이스 로션 플러스 진생/ 비비 틴티드 모이스춰라이저 SPF35 PA+++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저렴이 버전’ 전지현 메이크업
▶2014년 뷰티 핫 키워드 ‘스타존(Star-Zone)’
▶[K-beauty in 파리] ‘K-뷰티 마니아’ 파리지엔느들의 피부 관리법
▶‘별그대’ 전지현-유인나의 결점 없는 뽀얀 피부 “비법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