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화사한 봄 피부를 위한 3 STEP 케어법

2014-02-26 09:05:51

[송은지 기자] 3월과 함께 따뜻한 기운이 물씬 풍기는 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나들이와 같이 야외활동을 즐기기 좋은 날씨가 계속되고 있지만 겨울에 겨우 적응한 피부에게 있어 봄은 또 다른 넘어야 할 장애물.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가 예민해져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봄에도 화사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겨울동안 지친 피부를 점검하고 다시 건강하게 케어할 수 있는 3 STEP 피부 관리법을 소개한다.

STEP 1 각질 케어


겨울철에는 건조한 공기 탓에 피부에 각질이 쌓이기 쉽다.

각질을 그대로 피부에 방치해 둘 경우 피부가 푸석거리고 거칠어지는 것은 시간문제다. 또한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피부가 자체적으로 배출하는 유분과 노폐물이 각질로 인해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피부를 박박 문지르는 방법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상처를 부르는 지름길. 피부가 민감해져있는 만큼 각질 제거에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첫 번째 방법은 세안을 하면서 각질을 자연스럽게 제거하는 것이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거품이 풍성한 클렌저를 이용해 세안을 한 다음 부드러운 모공 브러시로 피부결을 따라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문질러준 뒤 미온수로 부드럽게 헹구어내자.

두 번째 방법은 각질 제거제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때 굵은 알갱이가 함유된 스크럽제는 피부에 자극이 되므로 부드러운 필링젤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그러나 지나치게 자주 각질제거제를 사용할 경우 겉은 유분으로 번들거리고 속은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피부 타입에 따라 건성이라면 일주일에 1회 정도, 지성이라면 2회 정도만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STEP 2 모공 케어


봄에는 기온이 올라가다보니 자연스레 모공도 넓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환절기가 시작되는 이 시점부터 모공이 늘어나지 않도록 하는 케어가 필요하다.

모공 속에 각질 및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모공이 넓어질 수 있으므로 매일 세안단계에 신경 쓰며 피부에 노폐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하자. 여기에 일주일에 한 번 내지 두 번 정도는 흡착력이 강한 모공관리 팩을 이용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포졸란 성분이 함유된 모공팩을 사용하면 피부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각질 케어, 피부 진정, 모공 수축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봄, 여름에도 매끈한 피부 유지가 가능하다.

모공팩까지 이용해 케어를 했다면 피지조절 효과가 있는 토너를 듬뿍 묻힌 화장솜으로 피부를 결대로 닦아주는 것으로 마무리하자.

STEP 3 보습 케어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모공을 타이트하게 조였다면 이제는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해야 할 단계다.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각질을 유발해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기 때문이다.

토너로 피부결을 정리해놓은 상태에서 즉각적으로 세럼이나 앰플 등을 이용해 피부에 가볍게 영양분을 공급해준 뒤 수분 크림으로 마무리하자. 만약 여러 단계의 보습 케어가 번거롭다면 수분 크림 하나로 가볍게 끝내는 것도 좋다.

이때 수분 크림에 페이셜 오일을 한 두 방울 정도 섞어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보습 관리가 가능하다. 페이셜 오일을 고를 때는 알로에 카밍오일과 같이 유기농 인증을 받았으며 핵심성분 외의 첨가물이 없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여기에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는 팩을 이용해 피부에 집중적으로 영양분을 공급해주자. 사용이 간편한 마스크팩이나 수면팩 등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다양한 타입의 팩 중 본인의 기호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된다.

>> 화사한 봄 피부를 위한 3 STEP 추천 아이템


01 미샤 모공 클리어 세안 브러쉬

머리카락보다 얇은 미세모가 모공 속 노페물과 피부 각질을 제거해주는 모공 세안 브러쉬. 모공 속 노폐물과 블랙헤드, 피부 각질 등을 말끔히 제거해 피부를 매끈하고 깨끗하게 클렌징한다.

02 라네즈 멀티베리 요거트 필링젤
천연 곤약 알갱이가 짧은 롤링만으로도 부드럽게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필링젤. 각질층의 턴오버를 촉진시키는 밤 추출물이 묵은 각질을 탈락시켜 피부결을 개선하고 수분 공급을 원활하게 한다.

03 베리코스 포어타이즈 크림팩
세계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알려진 국산 포졸란 성분이 피부 모공에 남아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모공을 타이트하게 조여 준다. 모공 수축 및 각질케어, 피지 관리, 딥클렌징까지 단번에 할 수 있기때문에 복합적인 모공케어가 가능하다.

04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점보 뉴욕 에디션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뛰어난 보습 효과를 제공하는 수분 크림. 광물성 오일이 아닌 올리브와 아보카도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을 함유한 포뮬라로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베리코스, 키엘, 라네즈, 미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땋은 머리, 셀프 헤어스타일링 TIP
▶ ‘저렴이 버전’ 전지현 메이크업
▶ 도자기 피부를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 TIP
▶ ‘별그대’ 전지현-유인나의 결점 없는 뽀얀 피부 “비법이 뭐야?”
▶ 요즘 ‘미인’의 첫번째 조건은? 잡티 없이 깨끗한 “포토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