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세월이 지나도 그대로인 스타들, ‘방부제 미모’의 비밀은?

2014-04-14 09:37:49

[뷰티팀] 세월은 누구에게나 같은 속도로 흐르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나이를 먹는 것은 모두의 공통적인 숙명이다.

하지만 마치 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흐른다’처럼 세월을 거슬러 올라가는 듯한 미모를 자랑하는 스타들이 있다. 데뷔한 지 10년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데뷔 전보다 더 젊어진 모습을 유지하는 것이다.

20대 후반 정도만 되어도 거울 속 자신의 모습이 하루하루가 달라짐을 실감하는데 스타들은 늘 아름다운 모습 그대로다. 누리꾼들은 이들에게 ‘방부제 미모’라는 수식어를 붙이며 그들의 뷰티 케어에 관심을 기울인다.

▣ 노화를 방지하는 습관


브라운관 속 스타들을 바라보며 부러워만 하는 것은 자신에게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 지금이라도 노화를 방지하는 생활 속 습관을 통해 동안 지수를 올려보자.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을 습관화하는 것이다. 매일 하는 운동은 노화 방지의 일등 공신이다. 가벼운 걷기 운동만 해도 심장병, 당뇨병, 뇌졸중 등의 질환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과 독소 배출에도 좋다.

영국의 저명한 연구소에서는 일주일에 운동을 1.5시간씩 하는 사람은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 노화를 4년이나 지연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음식 조절도 노화 방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그중에서도 토마토는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성분이 들어있고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우유, 혈당을 조절해주는 콩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식사 때 곁들일 수 있는 양파는 항산화 작용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숙면을 취하는 동안 우리 몸의 에너지는 상당 부분 회복되기 때문에 매일 숙면을 취해야 한다.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고 피부의 유수분을 측정하면 피부의 수분이 무려 15% 이상이나 감소한 결과를 비춰봤을 때 매일 숙면을 취한다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다.

▣ 노화, 마유크림으로 늦추자


사실 노화를 막을 수는 없다. 하지만 노화 방지 습관을 들임과 동시에 재생 화장품의 꾸준한 사용으로 얼마든지 늦출 수는 있다. 그리고 그 재생 화장품의 중심에는 72시간 보습 유지력, 피부회복력, 리프팅에 효과를 보이며 일명 ‘동안회춘크림’이라는 별칭을 얻는 게리쏭 마유크림이 있다.

마유크림은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개선해주고 피부 사이사이에 수분을 채워 피부의 힘을 한층 강화해 피부 노화를 늦춰준다. 피부 표면에 남게 되어 피부에 부정적인 효과를 동반하는 동물유나 식물유와는 달리 마유의 성분은 인간의 피부를 통해 체내로 흡수되어도 이상이 없으므로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건조하고 탄력이 떨어져 주름지기 쉬운 피부에 피부층과 유사한 세라마이드 성분이 들어있는 마유크림을 선물해 스타들 못지않은 방부제 미모로 거듭나보자.
(사진제공: 게리쏭)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거품 세안, 보글보글 탄산클렌저가 뜬다!
▶ 트러블과 영원히 작별을 고할 때! WORST&BEST 케어법
▶ 임산부 ‘튼살’ 관리 “출산 후에도 매끈하게!”
▶ 내 남자친구도 ‘훈남’이 될 수 있다
▶ [뷰티 트렌드] 봄을 닮은 세 가지 입술 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