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지워지지 않는 여드름 흉터 아직도 고민이세요?

2014-04-14 09:13:00

[진회정 기자] 10대 때 영원히 이별할 줄 만 알았던 여드름은 성인이 되어서도 곁을 떠나질 않고 있다. 심지어 압출 후 생긴 여드름 흉터는 더욱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법.

특히 한번 생긴 여드름 흉터는 잘 지워지지 않을뿐더러 흉터를 없애기 위해 피부과에 가서 치료를 받아도 시술 후 잘못 관리할 경우 흉터는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재방문하기 두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런 고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여드름이 생성되지 않도록 잘 관리를 하는 것이 좋지만 이미 생긴 여드름이라면 압출한 뒤 올바른 케어법을 적용해야만 흉터 없이 깨끗하고 화사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비싼 비용 들이지 않고 집에서도 효과적으로 여드름 흉터를 없앨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STEP 1 피부재생에 효과적인 음식 섭취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 검은 콩을 섭취하듯 여드름으로 흉터가 생긴 피부에도 피부재생을 도와줄 성분을 섭취해야만 흔적 없이 깨끗한 피부를 느낄 수 있다.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줄 성분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비타민은 각 요소에 따라 다양한 기능이 있어 피부 뿐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꾸준히 섭취해야할 식품 중 하나다.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당근과 시금치의 경우에는 피부세포 재생을 도와 얼룩덜룩했던 피부 톤을 개선해주며 상처가 난 부위에 피부가 빠르게 재생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견과류에 함유성분이 많은 비타민 E의 경우에는 피부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하루에 2회 5알 내외로 꾸준히 섭취하면 더욱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몸 속 독소를 빼내준다하여 디톡스 다이어트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비타민 함유의 대표 과일인 레몬과 오렌지는 일반 과일보다 2배 이상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검붉어진 여드름 흉터 개선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피지조절과 각질제거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STEP 2 천연성분 화장품으로 여드름 흔적을 지운다


피부재생에 효과 좋은 성분을 섭취하는 것도 피부에 큰 도움이 되지만 사실 직접 바르는 것만큼 좋은 결과를 얻기는 힘들다.

특히 여드름 흉터가 생긴 피부의 경우 다른 부위보다 더 민감하기 때문에 비타민 함유 외에도 피부에 좋은 천연 성분이 들어 있는지 잘 따져 골라야 빠른 재생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최근 삼천송이의 장미에서 오직 1ml만을 추출해 레몬 17배에 달하는 천연 비타민을 응집시킨 아이소이의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은 고객들의 입소문만으로 당당히 재구매율 1위를 차지하며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 제품은 풍부한 비타민 함유와 더불어 미백 성분으로 탁월한 알부틴과 비타민 응집체인 불가리안 로즈 오일이 어둡고 붉어진 피부를 균일하고 맑은 톤으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

또한 피부장벽을 파괴하는 자극적인 화학성분을 배제시킨 식물성 추출성분들이 민감한 피부를 더욱 빠르게 진정시켜줘 사용 후 2주 뒤면 울긋불긋 스트레스를 줬던 여드름 흉터가 맑은 톤으로 바뀌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STEP 3 자연 성분팩으로 피부진정 효과를


음식과 천연 화장품으로 피부 톤을 균일하게 가꿨다면 자연 성분 팩으로 더욱 건강하고 깨끗하게 피부를 마무리해보자.

팩에도 역시 비타민 성분이 많이 함유된 천연 가루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그중에서도 꿀, 율피, 쑥, 당근팩 등을 이용하면 산뜻한 향과 함께 피부재생에 더욱 도움일 될 것이다.

꿀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이미 생긴 여드름 흉터를 자연스럽고 깨끗하게 재생시켜주는데 효과적이며 꿀의 단점인 끈적임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마스크 시트지를 이용해 얼굴 전체에 고루 발라주면 깔끔하게 마무리 할 수 있다.

특히 팩중에서도 율피와 당귀에는 피부 재생 뿐 아니라 해독작용 및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어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사용방법은 율피와 당귀가루를 5대5의 비율로 섞은 후 피부에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의 물을 함께 혼합시켜 피부에 고루 도포해 준다. 그 다음 5~10정도 뒤 세안을 마친 후 토너와 에센스로 마무리해주면 더욱 산뜻한 피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여드름 흉터를 지워줄 에디터 추천 제품


0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모이스춰 토닉 에센스
02 크리니크 턴어라운드 컨센트레이트 엑스트라 래디언스 리뉴어
03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흔적 세럼
04 차앤박 A-클리어 스팟 패치 2

(사진출처: 아이소이, 크리니크, 차앤박,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 “생얼도 빛난다” 송지효-수지처럼 ‘민낯미인’ 되는 법
▶ 전쟁같은 아이 머리 감기기 “방법을 바꿔라”
▶ 임산부 ‘튼살’ 관리 “출산 후에도 매끈하게!”
▶ 내 남자친구도 ‘훈남’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