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남자들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헤어스타일! ‘댄디컷vs리젠트컷’ 뭐가 더 멋져?

2014-05-09 13:32:48

[김진현 기자] ‘남자는 머리발’이라는 말도 있듯이 남성에게 헤어스타일은 그 사람의 분위기와 전체적인 외모를 좌지우지 하는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한다.

특히 남성은 여성에 비해 머리길이가 짧아 한정적인 스타일밖에 연출 할 수 없다. 그렇기에 남성들이 앞머리를 올려야 할지 내려야 할지는 그들에게 무척 중대한(?)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다.

이마의 넓이가 적당하고 반곱슬인 남성이라면 이마를 훤히 드러내고 샤프한 매력을 뽐내는데 거침이 없겠지만 탈모가 진행 중이거나 뻣뻣한 머릿결을 가진 이라면 머리를 손질하기 여간 쉬운 일이 아닐 터. 그래서 알아봤다. 세련되고 트렌디한 ‘앞머리 스타일링’. 자신에게 딱 맞는 헤어스타일로 외모를 극대화 시킬 준비가 된 남성이라면 지금부터 주목해보자.

댄디 컷


앞머리로 이마를 가린 댄디 컷은 차분하고 자상한 이미지를 심어주기에 알맞으며 이에 면접이나 소개팅 시 가장 선호하는 스타일이기도 하다. 앞머리를 옆으로 살짝 빗어 내려 주면 얼굴을 훨씬 작아 보이게 연출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특히 이마가 넓거나 헤어라인이 정돈되지 않은 남성, M자형 탈모가 진행중인 이라면 댄디 컷을 시도해보자. 볼륨펌으로 앞머리에 풍성한 부피를 부여해주고 옆머리를 자연스럽게 붙여주면 된다. 가르마는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타주되 정수리부터 시작하는 것이 더욱 안정감 있다.

앞머리는 눈썹에서 눈썹을 살짝 덮는 정도의 길이가 적당하며 뒷머리는 짧게 치는 것이 세련된 멋을 자아낸다. 댄디 컷은 누구에게나 무난하게 어울리지만 자칫 밋밋한 인상을 부여할 수도 있으니 댄디 컷을 했다면 센스 있는 패션 아이템을 사용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리젠트 컷


앞머리를 시원하게 올려 이마를 드러낸 리젠트 컷. 전체적인 헤어라인은 짧게 잡고 윗머리와 앞머리를 길게 컷팅해 포마드 왁스로 반듯하게 빗어 올린 헤어스타일을 말한다.

젠틀하고 클래식한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있어 리젠트 컷만 한 것이 없다는 말이 떠돌 정도로 이 헤어스타일은 깔끔하고 남성적이면서도 젠틀한 무드를 풍기는데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특히 턱선이 갸름해 보여 얼굴형이 각진 남성이라면 세련되고 도회적인 분위기를 발산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리젠트 컷은 1:9나 2:8 정도로 경계가 분명한 가르마가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긴 앞머리를 포마드 왁스를 사용해 반듯하게 빗어 올려주면 된다. 이때 앞머리와 윗머리는 누르지 말고 적당히 볼륨을 주는 것이 팁이다. 옆머리와 뒷머리는 짧게 다듬어 단정하게 붙여주면 된다.

스타일링 item


헤솔 오일리 스캘프 샴푸
두피의 피지를 조절해주고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고 깨끗한 두피로 변화될 수 있게 해주며 다시마와 산삼배양근, 살비아 등 자연에서 추출한 건강한 원료를 사용해 예민하고 가려움증이 심한 두피를 진정시켜 준다. 각질을 제거해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지니며 하루 동안 모발에 붙은 각종 먼지나 두피 분비물들을 상쾌하고 깔끔히 없애주는 것이 특징. 샴푸 후 청량감이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헤솔 안티헤어로스데이 토닉
머리를 말린 후 두피에 3~5ml 도포 후 손가락 지문을 이용해 마사지하면서 흡수시키기만 하면 손상된 머릿결이 부르럽게 건강하게 회복된다. 또한 탈모를 예방하고 양모를 증진하여 머릿결에 촉촉함과 윤기를 더해 주며 건조하고 갈라진 모발을 매끄럽게 변화시켜 준다.

스웨거 헤어 슬래머 포마드
동양인의 모발 특성에 최적화돼 제작됐으며 젤리와 같은 제형으로 부드러운 발림성과 자연스러운 광택을 선사한다. 끈적임이 없어 원하는 스타일링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으며 14가지 이상의 천연 추출물이 함유돼 민감한 두피와 모발을 가진 남성들이 사용하기에도 알맞다.

다슈 메가 홀드 슈퍼 스프레이
기존 오리지널 매트의 세팅력을 바탕으로 섬세하고 과감한 이미지를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 부드러운 제형으로 모발에 내추럴하게 밀착돼 강하면서도 유연한 스타일이 만들어 진다. 기존의 스프레이보다 광택이 적어 자연스러운 댄디컷에 제격이다.
(사진출처: 헤솔, 스웨거, 다슈,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 “생얼도 빛난다” 송지효-수지처럼 ‘민낯미인’ 되는 법
▶ 전쟁같은 아이 머리 감기기 “방법을 바꿔라”
▶ 임산부 ‘튼살’ 관리 “출산 후에도 매끈하게!”
▶ 내 남자친구도 ‘훈남’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