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잘 나가는 여자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

2014-05-22 16:05:53

[유정 기자] 집에 있는 시간보다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긴 직장인들의 경우 회사 책상에 자주 사용하는 화장품을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비해 두는 경우가 많다.

특히 야근이 잦은 경우 아예 미니 화장대를 만들고 최소한의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이 가능하도록 준비하는 이들도 눈에 띌 정도. 집에서처럼 모든 제품을 두고 사용할 수는 없는 만큼 꼭 사용할 필수 아이템으로만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위 ‘잘 나가는 여자’들은 항상 자기관리에 철저하다. 언제나 자신의 외모를 가꾸려면 뷰티 아이템을 항상 가까이할 필요가 있다. 사무실에서 내 피부를 지키고 가꿔줄 뷰티 아이템은 어떤 것이 있을까.

■ 책상 위 단골 아이템 – 핸드크림


손을 씻은 후 가장 먼저 찾게 되는 핸드크림은 책상 위에 누구나 꼭 하나씩은 있는 아이템. 손은 얼굴에 비해 각질이 두껍다. 또한 피지선이 없어 얼굴 피부에 비해 노화가 빨리 오는 편이므로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손이 물에 닿은 이후에는 핸드로션을 손등 구석구석에 꼼꼼하게 잘 발라주어야 한다. 손에 핸드크림을 잘 발라주면 피부에 일종의 보호막이 형성된다. 피부보호막은 피부가 건조한 공기로 수분을 빼앗기는 것을 막아준다.

언제나 건조한 사무실 환경에는 보습과 영양을 동시에 부여하는 제품을 사용해야 쉽게 건조해지지 않는다. 특히 책상 위에 두고 사용하는 비중이 높은 핸드크림의 경우 많은 브랜드에서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 메이크업 후에도 문제 없어 – 미스트


미스트는 바쁜 일상 속에서 피부 속의 부족한 영양분을 간편하게 채워줄 수 있어 활용도 만점 제품이다. ‘여자연예인들의 피부 비결은 미스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세안 후, 스케줄 이동 중, 자기 전 등 24시간 항상 수분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간편하게 보충한다.

종일 PC에서 뿜어져 나오는 건조한 바람으로 건조한 사무실에서 미스트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이고 스킨 대용으로 사용하거나 달아오른 얼굴을 진정시키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메이크업 위에 사용 가능한 수분 스틱은 쉽게 건조해지는 눈가 등에 즉각적인 보습을 주고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이 인기가 높은 편이다.

입술도 촉촉하게 – 립밤

얼굴 중 가장 먼저 건조해지는 부위는 바로 입술. 입술이 부르트면 안색이 안 좋아 보이게 되고 건강하지 못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건조함이 오래 지속돼 부르트고 갈라지는 증상으로 발전하기 전에 립밤을 발라 예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작고 귀여운 디자인의 립밤은 책상 위에 두었다가 외근이나 미팅 전 주머니에 간편하게 넣고 이동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다. 크기가 작아서 중요성을 못 느끼는 이들도 있지만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유지하려면 립케어에 신경을 써줘야 한다.

■ 수정 메이크업도 간편하게 – 팩트


업무에 열중하다 보면 아침에 정성스럽게 한 메이크업이 번지거나 지워져 수정메이크업이 필요하게 된다. 특히 자주 번지는 아이라인, 붉어진 홍조나 트러블 등은 간편한 팩트 정도로 언제나 커버가 가능하므로 책상 위에 꼭 구비해 두는 것이 좋다.

팩트는 밀착력이 뛰어나고 기본적으로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제는 그 기능을 길어야 3~4시간밖에 유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수시로 발라주는 쿠셔닝 팩트로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게 관리해주어야 한다.

>>>에디터가 꼽은 머스트 해브 아이템


01 크랩트리앤에블린 가드너스 핸드 크림
언제나 손이 건조하고 거친 정원사를 위해 개발된 핸드 케어 제품이다. 천연 허브 추출물이 건조한 손을 진정시키고 보호해준다.

02 버츠비 너리싱 망고 립밤
달콤한 망고향이 나는 립밤으로 망고 버터 함유가 입술의 유수분 공급을 도와준다. 해바라기씨 오일을 함유해 비타민 A와 D가 풍부하며 모이스처라이징 효과에 탁월하다.

03 아벤느 떼르말 온천수 스프레이
프랑스 남부지방 아벤느의 온천수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트러블을 완화해주는 효과를 가진다. 완벽하게 균형잡힌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상쾌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04 아마란스 벨로비타 크리스탈 쿠션 팩트
바르는 순간 매직캡슐이 피부톤에 맞추어 화사하게 보정해 주고 크리미한 질감으로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 자연스럽게 피부를 커버해준다.
(사진출처: 아마란스, 크랩트리앤에블린, 버츠비, 아벤느,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 매일매일 클렌징, 어떻게 해야 100점?
▶ 포니x이니스프리 ‘러브 데이 메이크업’
▶ 늦깎이 신부를 위한 all about 웨딩 데이 뷰티 팁!
▶ 트렌드를 아는 남자라면 ‘복근’에 주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