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이니스프리-맥(MAC)-페리페라… 콜라보레이션 열풍

2014-06-20 10:27:55

[박진진 기자] 2014년 여름, 뷰티 업계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콜라보레이션을 소개한다.

패션, 뷰티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은 겨울보다 여름에 더 성행한다. 유명 아티스트 혹은 셀러브리티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화장품이 탄생되는 것은 물론 명화, 영화 등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다양한 장르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은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호기심을 준다.

올해 상반기에는 유난히 해외 영화 제작사와의 패키지 작업이 눈에 띈다. 영화라는 장르 자체가 한국인들에게 대중적일 뿐만 아니라 쉽게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해외 영화 제작사들도 한국 영화 시장이 가진 큰 파급력을 인지해,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영화 속 캐릭터를 패키지에 그대로 담아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콜라보레이션 화장품을 소개한다.

공식1. 이니스프리 x 트랜스포머


이니스프리에서는 2012년 스파이더맨, 배트맨 마스크 출시를 시작으로 남성 시장 확대를 위해 히어로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여름에는 영화 트랜스포머4 개봉에 맞춰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니스프리 히어로 마스크는 소비자들에게 남성 화장품을 인지시켜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펀(FUN)한 요소가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킨 것. 실제 영화 속 주인공 캐릭터의 인기가 높을수록 판매 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특히 트랜스포머 마스크는 각 캐릭터의 성격에 맞춰 남성 피부고민에 대응하는 제품으로 개발되었다. 옵티머스 프라임은 주름개선 가능성 하이드로겔 마스크로 영화 속 쿨한 성격에 맞춘 쿨링 기능과 탄력을 부여해준다. 범블비는 미백 기능성 하이드로겔 마스크로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남성 시장의 발전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 트랜스포머 속 캐릭터의 매력을 담은 마스크팩은 남성 고객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와 인지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신규 고객들에게는 브랜드를 인식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공식2. 맥(MAC) x 말레피센트


맥(MAC)은 헐리우드 스타 안젤리나 졸리가 주연을 맡은 디즈니사의 신작 영화 ‘말레피센트(Maleficent)’와 협업을 진행한 ‘맥 말레피센트 콜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말레피센트의 강렬한 메이크업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콜렉션은 강렬하고 매혹적인 레드 립스틱과 립글라스, 활용도 높은 컬러들로 구성된 아이팔레트, 뷰티파우더 등으로 구성됐다. 제품의 패키지에 말레피센트를 상징하는 검은 날개가 그려져 있어 맥 매니아들에게는 한정판으로서의 소장가치를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공식3. 페리페라 x 겨울왕국


페리페라(peripera)가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과 콜라보레이션한 리미티드 컬렉션 6종을 선보였다.

겨울왕국 등장인물인 안나와 엘사, 올라프 이미지에서 착안한 화사하고 블링블링한 컬러를 사용했으며, 캐릭터를 이용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겨울왕국 콜렉션은 수부심 쿠션 팩트와 백부심 뽀얀 팩트, 탭탭 3 아이즈, 홀리 딥 라이너 키트, 매직 글램 틴트, 네일스토리 글램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엘사와 안나의 메이크업에서 착안해 도도하고 화려한 메이크업과 스윙하고 당돌한 메이크업을 완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 눈길이 간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시사회 속 스타들의 트렌드 ‘헤어스타일’
▶ [뷰티신상] ‘지름신’의 귀환
▶ 자외선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라!
▶ 핑크와 오렌지의 매력 “너도 알게 될거야”
▶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위한 ‘막판 스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