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여름 메이크업 고민 ‘컬러 포인트’로 해결

2014-06-18 09:41:26

[송은지 기자] 본격적인 여름을 알리는 무더운 날씨가 지속될수록 고민되는 것 중 하나는 ‘메이크업’이다.

외출 전 공들여 메이크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무더운 날씨로 인해 땀이 나다 보니 메이크업은 금방 뭉개져 버린다. 여기에 설상가상으로 실내를 가득 메운 차가운 에어컨 바람은 피부의 수분을 앗아가 참기 힘든 피부 건조함을 유발하기 일쑤.

이러한 문제들을 동시에 커버할 수 있는 여름 메이크업의 비결은 ‘컬러 포인트’다. 뭉개짐 걱정 없이 포인트가 돋보이는 촉촉한 여름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한다.

피부 메이크업
“얇고 가볍게 마무리하자”



여름 베이스 메이크업의 핵심은 ‘견고한 수분막, 그리고 얇고 보송보송한 피부’다.

우선 피부 수분막 형성을 위해 피부 메이크업 전 리치하지 않은 제형의 수분크림으로 영양분을 공급하자. 충분히 수분크림을 흡수시켰다면 수분감이 풍부한 자외선차단제 겸 메이크업 베이스를 발라 수분막을 견고히 다지는 동시에 강한 여름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것.

이후 촉촉한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얇게 발라주자. 만약 파운데이션만으로 커버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스팟 컨실러를 이용할 것. 점을 찍듯 커버가 필요한 부위에 컨실러를 바른 후 손가락 혹은 브러시로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펴 발라주면 된다.

보송보송한 피부 연출을 위해 루스 파우더로 피부 메이크업을 마무리하자. 파운데이션의 끈적임을 잡아주는 것은 물론 피지분비를 조절해 하루 종일 번들거림 없이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 메이크업
“번짐 없이 선명한 눈매 연출”



무더운 날씨에 시원해 보인다는 인상을 주고 싶다면 최대한 아이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연출하자.

쌍커풀 라인에 아이섀도우가 끼는 크리즈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크림 타입 아이섀도우로 눈두덩이 전체에 베이스를 깔아주자. 이후 물이나 땀에 강한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점막을 채우듯 최대한 얇게 아이라인을 그려준다.

블랙이나 브라운 컬러 아이라이너만을 이용해 무난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것도 좋지만 컬러 포인트가 돋보이는 아이 메이크업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블루, 오렌지 등 컬러 아이라이너를 추가로 활용해 볼 것.

짙은 컬러의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워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준 뒤 컬러 아이라이너로 이중 라인을 그려주면 컬러 포인트가 돋보이는 선명한 눈매가 연출될 것이다.

립 메이크업
“수분결로 케어해주고 촉촉하고 선명한 입술 컬러로 포인트를 더하자”



여름철 에어컨으로 인한 잦은 기온 변화는 피부 내 외부 온도 차이를 발생시켜 피부에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주범이다. 여기에 강한 자외선은 겨울보다 더욱 심한 건조함을 유발한다.

특히 입술은 피지선과 각질층이 없어 쉽게 건조해지고 예민해지므로 여름철엔 립메이크업 제품도 수분감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촉촉한 입술로 유지하기 위해 미즈온 코렉트 콤보 립글로스처럼 수분케어 기능이 뛰어난 것을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미즈온 코렉트 콤보 립글로스는 립스틱의 뛰어난 발색력과 립글로스의 촉촉한 광택을 결합시킨 수분 립글로스. ‘CC크림의 원조’ 브랜드 미즈온의 CC매커니즘을 립글로스에 구현해 하루 종일 편안한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 보이는 색 그대로 티 없이 맑고 선명한 컬러 발색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미즈온만의 독자적인 컬러 톡스 시스템으로 립글로스 특유의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지속력이 강해 번거로운 수정 메이크업 없이도 선명한 컬러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기에 여름 립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만약 얇은 피부 메이크업에 무난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했다면 트렌드 컬러인 ‘퍼플 핑크’로 포인트를 줄 것. 2014년 S/S 트렌드 립 컬러가 보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포인트가 있는 섬머 메이크업을 완성해줄 것이다.

컬러 아이라이너로 이미 포인트를 주었다면 무난한 ‘누드 브라운’ 컬러로 자연스럽게 혈색만 더해주자. 보다 유니크한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컬러 아이라이너에 비비드한 ‘클래식 레드’를 함께 매치하는 것도 좋다.

여름 메이크업이 고민이라면 ‘컬러 포인트’ 한 가지만 기억하자. 얇은 피부 표현에 눈이나 입술에 컬러 포인트만 더해준다면 올 여름 메이크업으로 인한 고민은 완벽하게 해결될 것이다.
(사진출처: 미즈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여름철 피부트러블, 해결책은 ‘천연 클렌징’
▶ 여름엔 청량한 ‘컬러아이라인’
▶ ‘美’로 통하는 여자의 기분 전환
▶ 신민아표 코랄 메이크업 HOW TO
▶ 무더운 여름, 산뜻하고 촉촉한 수분광 메이크업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