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2014 F/W 가을 메이크업 ‘Check Point 3’

2014-09-04 09:39:33

[구혜진 기자] 낭만과 운치가 넘치는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분위기 있는 여자로 변신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트렌드를 앞서가는 여성이라면 이미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를 숙지하고 실생활에 적극 활용하고 있을 터.

최근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여자스타들을 통해 2014 F/W 가을 메이크업 ‘Check Point 3’를 살펴본다.

1. 피부표현- 촉촉한 느낌의 ‘글로우’ 베이스


2014 F/W 피부표현 키워드는 ‘글로우’다. 다크하고 건조한 느낌 대신 투명하고 촉촉한 느낌을 주는 글로우 베이스로 고급스러운 윤광을 표현하자.

피부 속 본연의 광채를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기초케어 단계가 중요하다. 베이스 메이크업 전 수분 에센스를 듬뿍 발라주고 고보습 크림을 충분히 발라주자. 이 후 파운데이션은 피부의 결을 살려주고 톤을 보정해 주는 선에서 소량만 사용한다.

# 3 CONCEPT EYES COVER CREAM FOUNDATION 피부온도에 녹는 크림 텍스처로 소량으로도 피부의 결점을 커버한다. # 3 CONCEPT EYES BACK TO BABY BB CREAM 순수한 아기 얼굴처럼 피부의 투명감을 되돌려 주는 비비 크림으로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표현한다.

2. 섀도우-베이지 브라운으로 소프트한 음영감 표현


섀도우는 음영을 강조할 수 있는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강렬하고 무거운 다크 컬러보다 베이지 브라운 컬러로 자연스런 음영효과를 주는 것을 추천한다.

브라운은 가을을 나타내는 상징적인 컬러 중 하나다. 가을에 어울리는 세련된 분위기를 내기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눈 앞머리에 미세한 펄감이 가미된 아이섀도우를 덧발라 주면 완벽한 ‘글로우’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 3 CONCEPT EYES ONE COLOR SHADOW(MATTE.T)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되어 생생한 컬러감을 더하는 매트 타입 섀도우. 눈가에 소프트한 음영감을 표현해 주며 노즈 셰딩 표현에도 좋다. # 3 CONCEPT EYES TRIPLE SHADOW 촉촉한 윤기와 고발색으로 선명한 눈매를 표현해준다. 레이어드 했을 때 더욱 돋보이며 다채로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3. 립-버건디&누드립의 강세


올 가을은 붉은 색감의 립이 강세를 띠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선명한 레드가 아닌 칙칙하고 탁한 느낌의 버건디 립이 대세다. 버건디 립은 강렬하고 화려한 컬러로 인식되기 때문에 입술 안쪽부터 자연스럽게 물들이는 식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다.

누드컬러 립스틱 또한 이번 가을 다시 한번 주목을 받을 예정이다. 배우 김효진은 글로시한 내추럴 베이스와 함께 누드컬러 립스틱을 연출해 시선을 끌었다. 창백한 누드컬러는 자칫 잘못하면 토인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으니 피치, 핑크 누드립을 사용해 생기를 더하는 것이 좋다.

# 3 CONCEPT EYES LIP COLOR-#609 크리미하게 발려 립 텐션을 잡아주는 매트 립스틱. # 3 CONCEPT EYES LIP COLOR-#705 누드 핑크 컬러의 칙칙함을 최대한 배제한 크림 빛 로즈핑크. # 3 CONCEPT EYES LIP COLOR-#707 번들거리는 오일감 없이 파우더리 하게 마무리되며 얇게 밀착된 컬러가 오랜 시간 지속된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헤어나올 수 없는 ‘Red’의 매력
▶ [뷰티신상] 숨 쉬는 피부 만들기
▶ 대세 그루밍족들의 관심 ‘모발관리’

▶ [뷰티신상] ‘신상품의 계절’ 가을이 다가온다!
▶ 가을 헤어, 러블리 포니테일 셀프 스타일링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