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연예인 ‘워너비’ 물광피부 비법 TIP

2014-09-04 18:04:51
[조지윤 기자] 제법 쌀쌀해진 가을이 다가오면서 매트한 피부 표현보다 일명 윤광피부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수분을 잔뜩 머금은 듯촉촉한 피부의 연예인들의 피부관리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김희애, 신민아, 손예진 등 나이를 불문하고 원조 미인 피부결을 자랑하는 그녀들의 피부 비법은 무엇일까?

윤광피부를 표현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스킨, 로션의 기초 단계부터 꼼꼼히 수분을 채워 속에서부터 스며 나오는 에너지를 표현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여자 연예인 못지 않은 윤광피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STEP1.피부 속부터 환하고 깨끗하게


윤광 피부는 속에서부터 빛이 올라오는 듯 광채가 나는 피부로 촉촉함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각질 제거를 통해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야 한다.

이에 꼼꼼한 세안과 스크럽으로 얼굴에 쌓인 노폐물과 미세먼지, 피지 등을 제거하는 것이 좋고 특히 세안 후 마스크팩, 건조하지 않도록 수분전용 제품을 사용해 충분한 보습을 하는 것이 좋다.

STEP 2. 손예진 ‘광존 마사지’


백옥같은 피부로 유명한 손예진은 자신의 물광피부 노화우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광존 마사지란 눈썹, 광대, 턱 뼈 주변 등의 튀어나오는 부위의 혈점을 자극시켜서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것을 말한다.

광존 마사지 방법은 엄지손가락으로 광대뼈 끝 부분을 눌러 고정하고 중지를 이용해 눈썹을 지압한다. 또한 턱은 엄지와 검지로 잡아 자극을 주며 지압하다.

STEP 3. 잠자는 시간에도 수면팩을 사용해 촉촉하게


물광 피부를 위해서라면 낮시간뿐만 아니라 잠자는 시간을 활용해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수편 팩은 세안 후 로션이나 크림을 바를 경우 흡수되지 않아 효과가 없으니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하고 에센스를 피부 전체에 고루 바른 뒤 도포하면 좋다.

‘여신’들의 물광피부를 위한 Editor’s Pick


1. 닥터코스 물광마스크팩 시트 없이 바로 얼굴에 도포하면 효력을 나타내는 제품으로 즉각적인 수분막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끈적임 없는 아쿠아 베일이 보습성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고 피부에 흡수되도록 감싸주어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2.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클렌징 오일 메이크업과 블랙헤드나 눈에 보이지 않는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물로 닦아 낼 수 있는 수용성 오일로 피부자극이 없어 촉촉하며 포인트 메어깝지 한 번에 제거할 수 있어 편리하다.

3. 입생로랑 포에버 유스 리버레이터 세럼 탄탄하고 윤기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주름 개선 리프팅 에센스로 피부결을 고르게 정돈해주며 환하게 밝혀준다. 또한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듯한 탄력으로 더욱 탄탄해지고 안티에이징에 효과적

4.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분크림 3.0 중, 복합성용 수분크림으로 유분기 적은 가벼운 젤 타입이다. 가벼운 젤 타입임에도 불구하고 48시간 동안 수분감을 지속시켜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사진출처: 닥터코스, SK-II , 입생로랑, 비오템)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임산부 80%이상의 고민 ‘튼살’, 관리법은?
▶ ‘화장품 다이어트’로 그린라이트를 켜라
▶ 10대 화장품, 예뻐지기 위해 꼭 챙겨야 할 ‘이것’은?
▶ 2014 F/W 당신만을 위한 ‘립스틱’은?
▶ 추석 선물, ‘실속과 품격’을 담은 화장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