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남자의 눈으로 본 팜므파탈 필수 네일 컬러

2014-09-15 18:49:59

[김보람 기자] 화려한 외모와 우월한 몸매의 한 여성이 한 남자를 감미롭게 유혹한 후 파멸로 이끄는 캐릭터의 문학 용어로 사용됐던 ‘팜므파탈’. 최근에는 단어의 사용 범위가 확대되며 흔히 섹시하고 치명적인 여성으로 이전보다 좀 더 컨셉추얼해졌다.

여성의 활발한 사회진출로 확장된 입지에 따라 더 이상 연약하고 여린 소속 인물이 아닌 주체로서의 강한 여성상을 대변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 본인만의 특별한 매력을 가진 팜므파탈 스타들의 인기는 남녀를 불문하고 어디서나 뜨거운 열기를 뿜어낸다.

팜므파탈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특별한’ 재료로는 무엇이 첨가되는 것일까. 바디컨셔스한 패션도 빨아들일 것 같은 눈빛도, 흐르는 볼륨 넘치는 헤어도 이제는 기본 바탕이 될 뿐.

좀 더 세밀하고 작은 것 하나 놓치지 않는 센스를 발휘한 진정한 팜므파탈은 열 손가락의 네일로 ‘손짓’이라는 매력을 첨가한다. 이들이 선택한 컬러는 찾아온 가을만큼이나 깊고 강렬하며 섹시하다.

남자들은 이런 컬러에 매료된다!

한진우/23/모델
블랙 컬러는 시크함의 결정체인 것 같다.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독보적인 사랑을 받는 컬러이기도 하며 패션과 네일에 적용됐을 때 깊게 매료된다. 특히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데님 진과 스니커즈의 캐주얼한 패션과 매치된 블랙 네일은 하이힐보다 섹시하다는 사실.




김태주/27/재무설계사
평소 너무 화려하게 장식됐거나 튀는 컬러보다는 파스텔톤의 옅은 컬러의 네일을 한 여성을 추구하지만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과 연출된 유광의 블랙 네일은 누구보다 섹시하다. 능력 있고 자신감 넘쳐 보이는 커리어 우먼 스타일이라면 효과는 배. 개인적으로 이번 스피카s의 미니앨범 화보 속 블랙 시스루와 네일의 조화는 팜므파탈 스타일의 정석이라는 생각이 든다.

김경곤/35/삼성중공업
레드 컬러가 섹시함의 표본이 아닐까. 단지 ‘레드’라고 말하기엔 무수히 다양한 분위기를 풍기는 미세한 차이점이 있다. 특히 태양빛과 같은 정열적인 레드 컬러의 네일은 단연 일 순위. 섹시한 목선과 함께 드러난 열 손가락의 매력은 열이면 아홉 남자들을 자극하기에 충분할 것.



팜므파탈을 완성하는 필수 네일 스타일링 1
영화 타짜, 정마담의 Red Nail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인기로 드라마는 물론 타짜2 열풍까지 몰고 온 2006년 개봉영화 타짜. 탄탄한 구성과 완벽한 시나리오, 실력 있는 제작진 및 출연진들 속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팜므파탈 스타 김혜수의 역할은 특별했다.

“나 이대 나온 여자야!”라는 명대사를 남긴 정마담은 바디컨셔스한 패션과 섹시한 눈빛 마지막으로 매혹적인 손짓으로 관람객들을 사로잡았다. 지금까지 정마담을 능가할 팜므파탈 캐릭터는 나오지 않고 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

영화를 보는 내내 시선은 화투 패를 쥔 정마담의 매끈하고 붉은 네일을 가진 손에서 시선을 뗄 수가 없다. 자극적인 컬러의 특징을 잘 살려낸 그의 자태는 원작 만화에서 나타난 정마담에 완벽을 뛰어넘는 실현으로 찬사를 받았다.

팜므파탈을 완성하는 필수 네일 스타일링 2
Bad girl 이효리의 Black Nail


그녀가 나타난 곳, 만나는 사람, 착용한 제품, 선보인 패션, 행동 하나까지 이슈가 될 수밖에 없는 가요계의 독보적인 존재 이효리. 글래머러스한 몸매 라인은 물론 이국적인 외모와 시원한 성격은 그의 파격적인 매력을 배가시켜 빠져나올 수 없는 마력을 선사한다.

한때 대한민국에 신드롬까지 몰고 왔던 그녀는 돌연 선언한 결혼을 앞두고 발매한 앨범에서 팬들의 섭섭한 마음을 확실하게 달랬다. 헤어부터 메이크업, 패션까지 올 블랙을 무리 없이 소화한 그의 손끝에는 시크한 섹시함이 묻어나는 블랙 컬러가 자리 잡고 있다.

그이기에 가능했던 콘셉트와 연출은 전무후무한 대한민국 아티스트의 뮤즈로 자리매김하기에 이르렀다. 이렇듯 안무 하나, 마이크를 쥔 손 하나, 미소를 가리는 손동작 하나에도 남들과 다른 특별함을 더하는 비결은 바로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네일.

Editor’s Pick


1. 반디 스타 블랙
샤이닝한 펄감이 어두운 무드 아래 화려함을 더해 짧은 손톱에도 무리 없이 페미닌한 스타일을 완성할 아이템.

2. 반디 젤리끄 익스트림 블랙
감도 깊은 블랙을 표현한 반디의 젤리끄 라인 컬러. 과감하고 패셔너블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때 안성맞춤.

3. 반디 블랙
시크하고 세련된 무드를 이끌어갈 블랙 컬러. 매끈한 표면의 광택과 깔끔한 발림성으로 섹시하고 유니크한 감성을 잘 살릴 수 있을 것.

4. 반디 섹시 레드
밝고 화사한 분위기의 레드. 너무 성숙한 레드가 부담스러운 날 귀여운 느낌을 더할 수 있다.

5. 반디 젤리끄 레드 다이아
전형적인 섹시한 느낌의 레드 빛을 발산하는 젤리끄. 골드와 매치하면 따뜻하고 고혹적인 매력을 발산할 수 있다.

6. 반디 레드 피에스타
너무 짙지도 옅지도 않은 컬러의 감도와 섬세한 반짝임이 부드럽고 깨끗한 레드를 표현.

7. 반디 젤리끄 러시안 레드
감도 높은 짙은 빛깔을 담은 반디 젤리끄 라인의 레드. 고혹적이고 성숙한 표현이 돋보여 우아한 무드를 자아내고 싶을 때 선택할 수 있는 잇 아이템.
(사진출처: 반디, On Style '겟잇뷰티' 방송 캡처, 이효리 'Bad girl' 뮤직비디오 캡처, 영화 '타짜' 스틸컷 및 캡처, bnt뉴스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리뷰] 뷰티人이 전하는 ‘미쟝센 컬링 에센스 2X’ 품평
▶ ‘화장품 다이어트’로 그린라이트를 켜라
▶ 가을 여인(Autumn Lady)들의 네일 컬러 매치, ‘핑크 vs 그레이’
▶ [헐리우드★ 메이크업] 영원한 국민 첫사랑… 소피 마르소
▶ 밤 10시를 달구는 드라마 속 여배우들의 미모 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