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뷰티 인앤아웃(IN&OUT), 품격 있는 가을 화장대

2014-09-16 21:49:34

[김희영 기자] 먼지 쌓인 화장대를 보며 한숨 대신 정리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계절이 바뀌면서 기초 케어 화장품부터 색조까지 여름용 아이템을 탈피해야 할 시기가 왔다. 피지와 유분기를 잡아주던 제품은 과감히 정리하고 가을과 겨울, 이어서 봄까지 사용해야 하는 촉촉한 케어 제품을 꺼내놔야 할 때인 것.

기존에 사용하던 화장품과 더불어 건조한 날씨에 피부 깊숙이 영양과 보습을 책임져줄 뷰티 아이템을 선택해보자.

가을 여신으로 거듭날 수 있는 자기만의 화장대를 함께 꾸며보고 꼭 필요한 가을철 필수 뷰티 메이크업 제품들을 소개한다.

스타 메이크업, 가을이 찾아왔다!


여배우들의 화보를 보면 가을이 찾아왔음을 알 수 있다. 코리아나화장품 라비다 모델 김하늘은 골드와 브라운 컬러의 베이스 메이크업과 진한 오렌지 립스틱으로 가을의 햇살을 표현한 듯 따뜻하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에스쁘아 모델 이다희는 시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스모키 메이크업과 버건디 라인의 붉은 립스틱으로 매혹적인 가을의 강렬함을 표현했다. 헤라 모델 전지현은 빈틈없는 물광 피부 표현과 볼륨감 있는 누드 톤 립으로 깨끗한 가을의 청초한 매력을 뽐냈다.

★ 완벽 화장대 정리 비법
인 앤 아웃 BEAUTY ITEM

BEAUTY OUT

↔ 가벼운 수분 젤 크림
유독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시기인 여름은 유분이 많은 제품을 쓰게 되면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킨다. 때문에 가벼운 느낌의 로션으로 피부를 보호해줬다. 하지만 가을은 무엇보다 촉촉함이 필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자극 없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주는 제품을 사용해줘야 한다.

↔ 팝 컬러 틴트
이번 여름은 입술에 오래 남는 틴트가 립 제품에서 강세를 보였다. 특히 톡톡 튀는 팝 컬러 틴트는 민소매티셔츠나 핫팬츠 등 시원한 패션 스타일에 맞춰 연출하기 좋았던 아이템. 쌀쌀해지는 가을이 다가온 만큼 분위기 있는 색감의 립스틱으로 립 제품을 바꿔보자.

BEAUTY IN

피부 지킴이 영양크림
건조함 때문에 탄력까지 잃게 되는 가을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최근 출시되는 영양크림 제품은 영양과 보습은 물론 노화 방지와 리프팅 효과까지 있는 만능 화장품이 많다. 여름에 지친 피부를 케어하면서 건조함으로부터 탈출하기 위해선 화장대에 있어야 할 필수품이다.

↔ 선명한 발색의 버건디 립스틱
가을 분위기에 맞춰 짙은 버건디 립스틱을 사용해보자. 부담스러운 빨간색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검붉은 버건디 립스틱은 섹시하면서 여성적인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컬러다. 올가을도 이어지는 버거디 색상은 진정한 가을 여신 필수 아이템으로 뽑을 수 있다.

↔ 매끄러운 입술 비결 립밤
색조 메이크업의 꽃을 피우는 가을은 유독 립스틱이 많이 출시되는 계절이다. 무엇보다 발색이 잘 되고 뭉치지 않게 바르기 위해서는 매끄러운 입술이 중요한 법. 특히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한 가을은 입술이 트기 십상이다. 항상 립밤을 소지하고 다니며 입술 각질이 일어나지 않도록 관리해보자.

거친 손을 부드럽게 하는 핸드크림
쌀쌀한 날씨 탓에 길거리에 손을 잡고 다니는 연인들이 많이 목격된다. 여름은 땀 때문에 손잡기가 불편했지만 가을은 거친 손이 방해 요소. 손을 씻은 후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핸드크림을 꼭 발라주도록 하자. 한 번만 바르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꾸준히 발라줘 갈라짐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다.

가을 추천 뷰티 너리싱 아이템


1 비취가인 보담 결 크림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수삼 성분이 함유되어 세월에 흔적으로 생기는 노화 흔적을 케어해준다. 조밀하고 탄탄한 망구조로 되어 있어 유효성분을 다량 함유해 피부에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영양을 전달한다. 탄력 충전과 결 완성의 2단계로 구성되어 꺼진 부위는 메꿔주고 촘촘한 결로 가꾸어주는 역할을 해준다.
2 발효녹두 영양가득 크림 이름부터 촉촉함이 묻어 나오며 발효녹두의 영양이 푸석한 피부를 생기있게 가꾸어 주는 특징이 있다. 또한 쫀쫀한 제형으로 깊은 영양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3 에스쁘아 립스틱 노웨어 G 입술에 녹아드는 쫀득한 젤리 글로우 텍스처가 맑고 생기 있는 컬러와 볼륨감 넘치는 광택을 연출해주는 립스틱이다.
4 헤라 루즈 홀릭 엑셀랑스 보습력을 극대화 시키는 ‘아이드로카본젤’이 건조함을 완화하고 케어해준다. 또한 맑고 생생한 색감으로 매혹의 고선명 컬러가 특징인 립스틱이다.
5 유리아쥬 스틱 레브르 쉽게 무르지 않는 단단한 스틱형 립밤으로 시어 버터와 보리지 오일 성분이 입술에 충분한 영양은 준다.
6 바이오더마 아토덤 핸드크림 효과적인 각질제거와 고보습 영양 성분이 부드럽고 매끄러운 손을 만들어준다. 무방부제, 무색소, 저자극으로 모든 연령대가 사용할 수 있는 핸드크림 제품이다.
(사진출처: 코리아나, 에스쁘아, 헤라, 유리아쥬, 바이오더마,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리뷰] 뷰티人이 전하는 ‘미쟝센 컬링 에센스 2X’ 품평
▶ [★ 다이어트] 강인-성시경-휘성, 훈남들의 다이어트 비법 공개
▶ 맛 좋은 과일, 피부에도 좋다? “FRUITS BEAUTY”
▶ [뷰티신상] 가을에 꼭 필요한 화장품
▶ 여배우 김하늘의 3色 변신, 립스틱 어디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