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왜 나만 늙는 걸까?” 중년 여성 피부 관리는 송윤아-황신혜처럼!

2014-09-19 10:19:58

[김민서 기자] 하루가 다르게 늘어지고 처지는 피부.

인천에 사는 주부 김모씨(43세)는 매일 거울 앞에 설 때면 한숨이 나온다. 20대 시절 매끄럽고 탄력 넘치는 피부로 친구들의 부러움을 사던 그였지만 요즘은 날마다 주름이 늘어나는 것 같다.

하지만 같은 나이 대 여배우들을 보면 아직까지 탱탱하고 주름 없는 피부를 유지하고 있어 부럽기만 하다. 도대체 그들의 피부 관리 노하우는 무엇일까.

40대를 훌쩍 넘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20대와 같은 도자기피부를 뽐내는 중년 여배우들의 뷰티 노하우를 알아보자. 부러워만 말고 그들처럼 관리해보자.

No.1 송윤아


그에게 있어 시간은 거꾸로 흐르는 것만 같다. 날이 갈수록 그의 미모는 한 층 더 빛나고 있다.

송윤아는 최근 MBC 드라마 ‘마마’에서 연하남 홍종현과 열연을 펼치고 있는데 두 사람의 나이차가 물색할 만큼 청순한 동안 외모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그는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요란스러운 관리는 피한다고 했다. 유일한 피부 관리법은 화장솜에 스킨을 듬뿍 묻혀 얼굴에 올려놓고 20분간 휴식을 취하는 정도라고.

세안 전 밀폐용기에 스킨에 적신 솜을 넣어 냉장고에 넣어두고 세안을 마친 뒤 곧바로 얼굴에 올려 보습에 활용한다.

No.2 황신혜


예전과 변함없는 미모에 탄탄한 몸매, 주름살 하나 없는 황신혜.

자칭 ‘방부제 미모’로 불리는 그의 피부 유지 비결은 쌀뜨물 세안법이라 공개한 바 있는데 쌀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 피부에 좋은 성분들이 들어있어 꾸준히 세안하면 미백효과와 함께 잡티와 흔적이 옅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피부 탄력 증가는 물론이거니와 세포 활성화로 인해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트러블이 가라앉는 만능 스킨케어라고.

특히 가을, 겨울철에는 피부가 많이 건조해져 고농축 세럼으로 관리한다며 강력한 모습 및 진정효과에 좋은 앰플을 골라 피부 타입에 맞게 사용한다고 전했다.

‘피부 나이를 돌려라!’ Beauty Editor Pick Item ★


1. 시슬리 시슬리아 데일리 라인 리듀서 브랜드만의 독보적인 꽈리 꽃바침 성분이 피부 자체의 탄력과 유연성을 생성시켜 얼굴에 나타나는 표정과 수분 부족으로 인한 미세라인 등의 형성과 발전을 동시에 막아준다.

2. 그레쎄 디알셀라이트 리바이탈 세럼 [Editor Pick] 튼튼하고 탱탱한 피부장벽강화 세럼으로 일명 ‘동안세럼’으로 불린다. 줄기세포 성장인자, 발효 성분의 이상적인 조합에 의한 피부 개선 효과로 촘촘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꾸어 준다. 또한 피부 친화력이 높은 식물성 오일이 피부 건조에 의한 가려움증과 자극을 완화한다.

3. 설화수 진설크림 세월의 흔적으로 지친 피부를 집중 관리해 윤택한 피부로 가꾸는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 적송추출물 함유로 피부 활성을 강화해 준다.

4. 그레쎄 디알셀라이트 리프트 뉴트리브 아이크림 리프팅 효과가 뛰어난 유효성분들이 거칠고 건조해진 눈가를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민감해진 눈가 피부 보호와 기능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활력 부여로 주름개선에 탁월한 도움을 준다.

5. 숨37도 모로칸 더 트루 오일 모로코에서 자생하는 아르가니아 나무에서 얻은 천연 오일을 발효한 아르간 오일 함유로 외부 자극으로 거칠어지고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있게 가꾸어준다.
(사진출처: 그레쎄, 시슬리, 설화수, 숨37도, bnt뉴스 DB)

▶ 환절기, 찬바람과 함께 찾아오는 각종 알레르기
▶ [★ 다이어트] 강인-성시경-휘성, 훈남들의 다이어트 비법 공개
▶ [뷰티신상] 환절기 건조함 탈출 아이템
▶ [헐리우드★ 메이크업] 영원한 국민 첫사랑… 소피 마르소
▶ ‘피부 나이를 돌려라’ 피부 회복을 위한 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