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박신혜-강소라-심은경, 20’s 아이콘 메이크업 분석

2014-11-20 22:14:43

[김희영 기자] 출퇴근길 분주한 지하철과 버스에서 너나 할 것 없이 스마트폰을 붙잡고 귀에는 이어폰을 끼고 있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어깨너머로 보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날 못 본 드라마를 시청한다. 그중 세 개의 드라마가 실시간 인기 검색어에도 오르며 핫한 반응을 얻고 있다. 직장인들의 현실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미생’, 시작한 지 얼마 안 됐음에도 불구하고 재미있는 스토리로 인기를 얻고 있는 ‘피노키오’, 일본 원작으로 큰 이슈를 모은 ‘내일도 칸타빌레’가 바로 그것.

또한 드라마 속 여자 주인공들이 뜨겁게 주목받고 있다. 강소라, 박신혜, 심은경이 출연하는 드라마가 방영 후, 입었던 옷과 메이크업에 사용한 화장품 등이 여자들 사이에서 ‘뉴 트렌드’로 급부상한다.

20대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스타일 아이콘 여배우들의 드라마 속 다양한 내추럴 메이크업 연출법을 분석해보자.

MAKE-UP POINT 1. ‘피노키오’ 박신혜 내추럴 피부 메이크업


극중 거짓말을 못하는 ‘피노키오 증후군’을 앓고 있는 배우 박신혜는 순수한 이미지에 맞는 내추럴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이목구비가 뚜렷해 별다른 포인트 메이크업이 없어도 깨끗한 피부 톤을 이용해 간단한 핑크 립스틱 정도로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박신혜의 피부 메이크업은 깨끗한 피부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 마스크 팩을 이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시키고 피부 결을 정리해주며 커버력이 우수한 씨씨 크림으로 톤 보정을 하면 완벽한 내추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MAKE-UP POINT 2. ‘미생’ 강소라 수채화 립 메이크업


진한 화장이 어색한 평범한 직장인 역할을 맡은 배우 강소라는 극중 립과 아이에 집중한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똑똑하고 잘난 ‘안영이’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아이 라인으로 또렷한 눈을 만들고 핑크와 피치 컬러의 다양한 립스틱을 이용해 수채화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특히 외국인 바이어를 어필하기 위해 바른 레드 립스틱은 아찔하고 강렬한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강소라의 생기 있는 입술처럼 연출하기 위해서는 각질 제거는 필수. 24시 촉촉하고 도톰한 입술을 위해 립밤 제품을 활용해보자. 보습과 발색력 등 두 가지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립을 연출할 수 있다.

MAKE-UP POINT 3. ‘내일도 칸타빌레’ 심은경 무결점 아기 메이크업


4차원 성격을 뛰어넘는 특이한 성격의 소유자 ‘설내일’역으로 출연하고 있는 배우 심은경은 순진무구한 여주인공 역할을 위해 무결점 아기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다. 일자 앞머리와 잘 어울리는 단발머리와 함께 뽀얀 피부를 강조해주는 메이크업이 포인트.

심은경의 아기 피부처럼 보송보송한 피부 표현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피부 속부터 채워주는 스킨케어가 중요하다. 수분 공급을 해주는 마스크 팩과 수분크림으로 피부 재생력을 활성화시켜보자.

내추럴 피부 표현 메이크업 아이템


(번호 순서대로) 1. 매끄럽고 결점 없는 피부를 위한 솔루션. 하이드로겔 자체에 함유된 골드와 주름 개선 기능성 원료인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거친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어 주는 샐리스 박스 골드 스네일 하이드로겔 마스크 / 2. 피부 톤에 맞춘 자연스러운 컬러 체인지로 잡티 커버는 물론 미백과 주름 개선의 효과까지 있는 멀티 씨씨 크림 샐리스 박스 화이트 펄 스네일 씨씨 크림 / 3. 각질 커버와 함께 핑크빛 발색력으로 생기 있는 입술을 만들어주는 부드러운 포뮬러의 밤 타입 립스틱 랑콤 밤 인 러브 / 4. 촉촉한 피부로 가꿔줘 아기 피부처럼 부드러운 바탕을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 수선화의 알뿌리의 수분저장력을 이용해 겨울철 메이크업 베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마몽드 플로랄 하이드로크림
(사진출처: bnt뉴스 DB/ SBS 드라마 ‘피노키오’ 캡처, KBS 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캡처, tvN 드라마 ‘미생’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김영광-이종석-임시완, 男배우들의 Man’s 뷰티 케어
▶ 패션쇼에서 본 2014 F/W 메이크업 트렌드
▶ 이니 네일에서 본 ‘겨울 네일 아트’
▶ 완벽한 아이돌 피부를 완성하는 3스텝 노하우!
▶ [기자체험기] 코리아나 ‘라비다 화이트 솔루션 필링 스왑’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