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헤어’도 힐링이 필요해!

2015-01-23 18:41:14

[김희영 기자] 찰랑이는 헤어를 위한 맞춤 솔루션.

피부뿐 아니라 여성들의 헤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제품 구매율도 부쩍 증가했다. TV 광고 속 여배우들의 찰랑이는 머릿결을 따라 하기 위한 여성들은 특히 제품 선택에 민감함을 보인다.

건조한 날씨와 수분을 뺏기는 환경 속에 노출되는 시간이 늘면서 피부는 물론 헤어 케어도 필수 사항이 되었다. 갈라지고 상한 헤어도 영양과 수분 공급이 절실한 때. 헤어숍에 가는 비용과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한 맞춤 홈 케어 솔루션을 소개한다.

HAIR CARE TIP. 1
알로에 수딩젤, 뷰티인들이 말한 멀티아이템


알로에를 얼굴에만 바른다는 편견을 버리자. 보습,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를 각질이 많은 손톱이나 발 뒤꿈치에 발라주면 촉촉해질 뿐만 아니라 헤어 드라이 전, 후로 머리카락에 소량 발라주면 윤기나는 머릿결을 가질 수 있다.

MBC every1 더 모스트 뷰티풀 데이즈 K-beauty 부문 베스트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을 정도로 유명한 알로에 화장품이 있다. 바로 네이처리퍼블릭의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특히 다른 제품과는 달리 끈적이지 않고 피부나 머리카락에 바로 스며들기 때문에 신체 어느 부위에도 사용 가능한 멀티 아이템으로 불린다.

알로에 수딩젤을 손에 소량 덜어 머리카락 끝에 발라주면 촉촉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헤어 케어를 끝낼 수 있다. 헤어스타일링 마지막 단계에서 에센스와 함께 섞어 발라준다면 윤기를 지속시켜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가질 수 있을 듯.

HAIR CARE TIP. 2
아르간 오일, 올리브 오일의 2배 ‘비타민 E’ 공급


겨울철 보습 최강자로 떠오르는 아르간 오일은 다른 오일에 비해 풍부한 영양감을 자랑한다. 특히 올리브 오일의 2배가 넘는 ‘비타민 E’가 함유돼 수분 증발을 막는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헤어 케어를 위한 다수의 제품에 아르간 오일이 함유돼 그 인기를 실감케 한다.

네이처리퍼블릭 아르간 헤어 케어 라인은 블라인드 테스트와 뷰티 어워드에서 많은 상을 차지한 만큼 이미 제품 효과의 우수함을 입증한 바 있다.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에센스 손상이 심한 모발에 딱 맞는 케어 에센스 제품으로 아르간 오일이 함유돼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머릿결을 완성시켜준다.

대부분의 에센스는 머리를 말린 후에 사용한다고 알고 있으나 샴푸 후 물기가 남아있는 머리에 마사지하듯 먼저 발라주는 것이 좋다. 머리를 다 말리고 손상된 끝 부분에 한 번 더 발라주면 더욱 효과적인 헤어 케어를 할 수 있다.

머릿결에 영양감을 더욱 주고 싶은 사람에게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헤어팩을 추천한다. 로즈힙, 달맞이꽃 오일이 윤기나는 머릿결 케어를 도우며 극 손상된 헤어를 위한 집중 영양이 가능한 팩이다.

헤어팩은 샴푸 후 모발의 물기를 살짝 제거한 후 머리카락에 골고루 발라준다. 5~10분 정도 방치 후 물로 깨끗하게 헹구어 내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느낄 수 있다.

뷰티 어워드를 휩쓸 만큼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샴푸.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도 당당히 1위를 했을 정도로 헤어 케어를 완벽하게 돕는 샴푸다. 아르간 오일이 보습 막을 형성해 손상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엉킴, 푸석거림에 개선을 돕는 저자극 포퓰러 샴푸로 잦은 펌, 염색, 드라이로 거칠어진 모발은 물론 자주 엉키는 모발까지 관리해준다. 사용 방법은 일반 샴푸와 동일하며 뜨거운 물보다는 미온수나 살짝 차가운 물로 헹구어 주는 것이 모발 건강에 좋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네이처리퍼블릭)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①] 멈추지 않는 K-코스메틱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