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룸메이트 속 男女아이돌 ‘피부’ 탐하기

2015-02-05 19:37:56

[박진진 기자] SBS 프로그램 ‘룸메이트’ 속 아이돌 스타들의 인기가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무대 위나 드라마 속에서 화려하고 완벽한 모습만 보여주던 그들의 꾸미지 않은 모습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더욱 더 관심이 집중될 수 밖에 없는 법.

실제 룸메이트에 등장하는 아이돌들은 숨겨있던 자신의 인간적인 매력을 발산해 호감도를 쌓고 있다. 소녀시대 써니와 오렌지캬라멜 멤버 나나는 룸메이트 원조 아이돌로 매력을 어필하고 있으며 카라의 영지, 갓세븐의 잭슨, 서프라이즈의 서강준도 그 뒤를 잇고 있다.

프로그램 특성상 스타들의 일상 생활을 보여주기에 그들의 민낯이 종종 화제가 된 적 있다. 또렷한 이목구비와 건강한 피부를 가진 스타들이기에 카메라에 클로즈업 샷이 포착되면 눈을 떼기 힘들 정도다. 갖고 싶은 룸메이트 속 미남, 미녀들의 피부를 분석했다.

룸메이트 女
여자들의 피부는 소중하니까요~



건조한 겨울철 피부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탄탄한 수분막을 쌓아 피부를 보호하는 것. 세안 후 건조해지지 않도록 촉촉한 타입의 수분크림을 얼굴에 톡톡 두드리듯 발라주는 것이 좋다. 극건성이라면 페이스 오일을 손바닥에 1~2방울 떨어뜨려 손바닥의 온기와 함께 얼굴에 촉촉함이 스며들 수 있도록 도와주자.

촉촉한 기초 케어 위, 결점을 가려주는 베이스 메이크업이야 말로 매끈한 피부에서 꼭 필요하고 중요시 여겨야 할 부분. 똑똑한 소비자라면 베이스 제품을 피부 표현법에 따라 골라 써보자.

일반적인 물광보다 조금 더 세련된 윤광 피부를 표현하고 싶다면 은은한 펄을 함유한 베이스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입자가 고운 펄을 가진 촉촉한 베이스나 CC크림을 얼굴 전체에 가볍게 발라주면 화사하면서도 우아한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세련된 윤광 피부로 만들어주는 뷰티 아이템
라비다 루미너스 솔루션 샤이닝 펄 베이스 메이크언의 가장 첫 단계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미세한 모이스처 코팅 펄 파우터를 사용해 피부 속부터 빛이나는 듯한 셀광 피부 베이스를 완성해준다. 보다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을 원한다면 파운데이션 혹은 메이크업 베이스와 믹스해서 사용하면 좋을 듯.
DHC 올리브 버진 오일 올리브 오일에 함유된 각종 비타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턴 오버를 촉진하며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점도가 높아 기초 마지막 단계에 사용해 피부가 머금고 있는 수분을 잡아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베리떼 스킨 워터리 크림 제주도 자생 선인장 백년초에서 추출물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해 끈적임 없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크림. 피부 유사 성분인 레시틴이 피부를 한 겹 둘러싸 수분 코팅 효과를 제공해 하루 종일 촉촉하고 윤기나는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샐리스박스 화이트펄 스네일 CC크림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함유되어 있어 수분 공급과 탄력, 재생 효과를 부여하고 건조한 피부를 하루종일 촉촉하고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펄 베이스 CC크림. 결점을 커버하기 위해서는 한 번 더 덧발라주면 된다.

룸메이트
여자보다 더 신경써야 하는 것이 남자들의 피부에요!


바깥활동이 많은 남자들은 여자보다 피부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야한다. 여자보다 넓은 모공과 두꺼운 피부를 가졌기 때문에 외부 오염물질이 쉽게 쌓여 트러블을 유발한다. 또한 피지 분비량도 많기 때문에 깔끔한 세안과 함께 보습에도 신경써야 한다.

특히 높은 콧대에 블랙헤드가 거뭇거뭇하게 올라와 있다면 비호감으로 인기가 급 하락할 수 있는 법. 코 전용 팩으로 일주일에 1~2회씩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블랙헤드 막 제거했을 때에는 해당 부분이 공기 중에 노출되어 무방비 상태이기 때문에 오염물질이 또 다시 쌓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세안 후 하얗게 일어나는 피부 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보습 관리가 필요하다. 스킨, 로션으로 데일리 케어를 했다면 일주일에 2~3회 정도는 영양과 보습을 집중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마스크팩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평소 피부 탄력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라면 달팽이의 뮤신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팩을 추천한다.

깨끗한 보습을 책임지는 뷰티 아이템
샐리스박스 골드 스네일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달팽이의 쫀득한 뮤신 성분을 그대로 담아 탄력이 떨어지고 늘어난 피부를 쫀쫀하게 잡아주고 황금빛 골드가 얼굴에 활력과 윤기를 더해 생기있는 얼굴로 가꿔준다.
샐리스박스 딜라잇 콜라겐 하이드로겔 마스크 높은 수분함유량과 콜라겐 성분을 그대로 담아 외부 오염으로부터 지치고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시원한 쿨링감을 자랑하는 마스크팩.
차앤박 퍼펙트 블랙헤드 아웃 세트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와 블랙헤드 클리너로 구성된 코 전용 마스크 세트로 코 주변의 넓은 모공과 콧망울을 거뭇거뭇하게 만든 블랙헤드를 깨끗하게 제거해 삶은 달걀처럼 매끈하게 반짝이는 예쁜 코로 만들어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①] 멈추지 않는 K-코스메틱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